엔페라가 넥센 브랜드만 아니라면 저도 추천 많이 할텐데 은근히 넥센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심스러웠는데. 물론 저도 그랬구요.. SUV건 세단이건 가성비가 좋은 물건인것 같습니다. 첨에 순정타이어만 직원할인 받아서 싸게 한다고 교체 했는데, 사준 친구에게 술사주면 술값나가... 1년에 한번이라 사준사람 바꿀때 저때문에 애먹이면 민폐도 좀 생기고해서 우연찮게 엔페라 달고 여태껏 속았구나 할정도로 조용하고 승차감 개선 되었는데 막상 몇개월 타니 좋은지 모르겠네요.. 몸둥아리 적응력이 빠르긴 하네요. 겨울에 또 윈터 갈면 확 차이나고. 말들은 넥센 지우개 비유하며 마모 심하다고 하는데, 별로 그런것 같지도 않구요. 저렴한 가격이 커버하니 조금 더 마모 되어도 상관 없이 탑니다.
가격은 오히려 오프에서는 엔페라가 비싸구요 온라인에서는 마제가 1~2만원 비싸네요. 인터넷 자동차까페에서 실사용자 후기 보면 마모도나 승차감은 엔페라가 낫고 코너링 안정감은 마제가 나은데 어차피 저는 60R짜리라 고속코너링 보다는 승차감 우선이라 선택했어요. 아 그리고 한가지 참고사항은 엔페라는 고객과실이든 초기불량이든 무상교환 보증서를 주는데 온라인은 가격이 싼 대신 그 보증서를 안준답니다;;;
엔페라는 포르쉐에도 들어가는 좋은 타이어 입니다. 노면소음이나 하부진동 다 잡아주구요..거기다 차량 핸들링 까지 좋아집니다. 255 45 R20끼는데 핸들링까지 좋아지는거 보고 많이 놀랬습니다..사실 가격적인 면이나 진동 소음 핸들링까지 전부 전에 끼던 굳이어 보다 훨 나았는데요..중요한건 내구도와 마모도 입니다... 괜히 지우개 소릴 듣는 넥센이 아니죠.. 주행거리 1만키로도 안되서 마모되는게 눈으로 보이실 겁니다. 기술이 많이 발전 했다지만 내구성은 어떻게 안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