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짱공식구 여러분
차갤이 뭐 거의 활동이 없네요;;
조만간 상품걸고 이벤트 하나 할게요 차갤좀 살려봅시다 ㅋㅋㅋ
이번에 시승당첨되어서 3박4일간 탔던 신형 k3입니다
디자인은 우선 제 취향아닙니다 니로도 싫고 k3싫고 k7도 싫고 딱k5같이 얄쌍한 그릴이 제스타일입니다
주변에 물어보니 괜찮다 이쁘네는 있는데 별루네는 저빼고 없었습니다;;;
시승차를 받아와서 바로 찍은 사진입니다
시승차는 고객에게 인도할때 세차 와 기름도 넉넉히 채워주는게 방침이라 알고있는데 이쪽 대리점은 세차도
안되있고 기름도 별로 없는 상태로 줬네요
주행 가능거리가 92km 였습니다 차량은 풀옵션 차량이었구요
차량을 받고 주간주행으로 간단히 17키로 정도 탔습니다
아래 사진은 야간주행 하러 나갈때 실내 조명을 위해 찍어봤습니다
야간 주행 하고 돌아왔을때 모습입니다
거리는 30키로 정도 탔으며 시간은 53분
연비는 16으로 찍혀있네요 고속주행 위주였고 x80까지 쏘며 테스트한 연비입니다
연비 테스트 시작
10을 비율로 잡고 시내 중심으로 돌아댕겼고 가다 서다 반복되는곳이 7이었으며
3이 동부간선도로 80정도로 달렸을때 연비입니다
참고로 저는 연비운전 잘 안합니다 급출발은 아니지만 밟을때는 시원 시원하게 밟아줍니다 저 수치는 스트레스 받지않고 평상시 제 스타일대로 운전하고 마지막에 찍은 사진들입니다
연비 이야기는 마지막에 다시 넣겠습니다
이거 보고 웃겼습니다ㅋㅋ
역시 현기.. 비엠을 따라한거 같은데 이것의 시초는 모르니 ..
암튼 스포츠 모드했을때 네비상에 뜨는 모습입니다.
▲기어봉을 기존 수동모드로 놓았을때 처럼 왼쪽으로 하면 스포츠 모드가 됩니다
이건 스마트 모드
드라이브 모드는 총 4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컴포트 에코 스포츠 그리고 스마트
저는 스마트는 이번에 처음봤는데 스마트모드로 놓고 댕기면 차량ecu가 알아서 에케 와 컴포트 스포츠 모드를
조절해 줍니다
순정네비게이션
현기의 순정네비는 깔게 그닥없죠
외제차량과 그외 타사 차량대비 반응속도 빠르고 터치감도 좋고 유보시스템도 괜찮죠
그리고 기름경고등이 점등되면 네비에 친절히 메세지가 뜹니다
뒷좌석 레그룸
평범합니다
184cm의 다리가 긴편인 제가 앉았을때 불편하지않았습니다
현기의 준중형은 공간이 나쁘지 않죠
뒷열엔 2단 열선이 들어갑니다 준중형에 2단열선이라니 역시 옵션의 현기 ㅋㅋ
트렁크
아따 트렁크 크게 잘나왔더군요
중형차 크기의 트렁크 공간이 나옵니다
이제는 준중형차량으로도 아이가 있는 집 그러니까 유모차외 여러가지 짐을 넣어도 부족하진 않습니다
그외
신형 k3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변속기
무단변속기인 CVT미션이 들어가죠 개인적으로 예전 혼다 어코드 타고 겁내 싫었습니다
운전의 재미가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현기는 이부분을 개선시킵니다
말 안하면 이게 cvt미션인지 모를겁니다 이질감 없이 자동변속기느낌을 줍니다 만족
mpi엔진
기존 gdi엔진대비 연비좋고 초반출력 잘나와주고 준중형치고 아주 괜찮게 운전했습니다
과거 gdi가 현재 mpi보다 마력이 높게나와있으나 확실히 이번 k3가 더 잘나간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x85까지 밟아봤는데 x70까진 힘딸린다는 느낌없이 속도가 잘 붙더군요
스티어링 느낌
준중형이고 컬럼식이 들어갑니다
과거 싼타페dm시절부터 저는 현기 컬럼 스티어링 진짜 혐오할정도로 싫어했습니다
와이프한테도 주변사람들에게도 이건 진짜 중형급이상부터는 렉 타입으로 넣어야 한다
중형급이하는 몰라도 이상급부터는 렉이 어울린다 말했는데 진짜로 현기가 바꾸고 있네요 ㅋㅋㅋㅋㅋ
k3는 준중형이고 컬럼타입이 들어갔다길래 기대도 안하고 탔는데
어우야~묵직하니 예전처럼 보타량도 적어지고 엄청 좋아졌네요 k3의 스티어링 느낌은 만족
차후 싼타페TM타보면서 렉타입 느낌좀 보고 싶네요
(g70 스팅어의 스티어링 느낌은 아주 좋았습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느낌 및 하체 느낌
과거 k3는 오랜기간 판매량도 적고 페이스리프트만 진행되었고
아반떼 md에서 ad로 풀체인지 하였을때도 md시절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했었죠
구형k3 디젤을 렌트해서 탔을때 친구 차량을 탔을때 날라간다 통통튄다 아...겁내 별로다
이게 그당시 느꼈던 솔직한 마음입니다
현재의 신형k3는 날라간다 통통튄다는 느낌없이 묵직하다는 아니고 뭐라해야하난 차분하다??
암튼 좋아졌네 입니다ㅋㅋ 현기의 기술력이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고 확실히 느껴지네요
*오랫만에 토션빔 들어간 차량을 타니 방지턱 넘을때마다 어우야~ 어이쿠야~ ㅋㅋㅋㅋㅋ
마지막 연비
저는 시내7 고속3 정도의 비율로 운행을 많이 합니다
시내7은 가다서다 가다서다 중심이며(최악의 조건 강남교통과 비슷) 고속3은 90~130km정도의 속도입니다
벤츠 c220d의 연비는 항상 13이상을 찍어주며
베라크루즈는 5~6 ㅋㅋㅋㅋㅋㅋㅋ진심 연비 개쓰레기ㅜㅜ
k5는 6~7정도 나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얘도 베라 못지않음 ㅜㅜ
하지만 교통흐름이 연비가 안좋을수밖에 없는 환경이라 어쩔수 없다 봅니다
과거 스파크탈때도 8정도 나왔으니까요 싼타페dm은 9~10 싼타페가 의외였죠
암튼 k3의 연비는 좋습니다
연비중심의 운전도 아니고 맘편히 평상시 제 스타일대로 운전했는데도 잘나와주네요
시승해보고 깔게 별로 없었습니다 총 400키로 정도 탔고 연비가 항상 12이상 찍혀있었습니다
아반떼ad와 비교했을때 연비를 챙기고 싶다 하시면 무조건 k3사세요
단점.
제가 탔을때는 없었습니다
노면소음 풍절음 이런건 준중형이니 타협할만한 수준이고 연비 좋고 엔진반응도 좋으며
기존 현기 준중형의 초반에 튀어나가는 저질 느낌도 없어지고 부드럽게 출발되서 아~진짜 발전했네 느꼈던
차량입니다 아!!! 순정 후방 카메라는 아직도 화질 구리고 별로네요 후카는 사제가 좋아요
PS.
와 통풍시트 세기가 겁내 좋아짐
통풍시트 에어컨 없이 틀어도 시원했고 에어컨 켜고 틀었을때 똥구녕까지 시원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다음 시승기는 싼타페TM이 될듯합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