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현대 싼타페TM 가솔린

얍샵제갈량 작성일 19.06.06 09:29:21
댓글 48조회 11,836추천 36



155977810615971.jpg

 

안녕하세요 짱공 소수민족 차갤여러분

얍삽 제갈량입니다

 

올해 둘째가 태어나 현재 와이프가 타고있는 k5를 정리하고 보다 튼튼한 SUV를 구입하려고 시승을 하고왔습니다

예전만큼 사진이 많지않지만 그래도 보시기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그럼 시작!

 

155977810554690.jpg

 

155977810633160.jpg

 

이번에 시승한 싼타페TM 가솔린2.0터보입니다

가솔2.0터보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풀옵 차량입니다.

4륜 시스템이 들어가있는 5인승 차량입니다.






155977810532714.jpg

155977810621604.jpg

155977810683578.jpg

155977810816314.jpg 

 

시승차량은 2만키로를 넘어가는 차량이고

현대에서 싼타페TM의 시승이벤트 및 여러 이벤트를 진행해서 키로수가 높았던 차량입니다.

어라운드 시스템 및 디지털 계기판 4륜 분배등을 보여주네요

 

 

 

 


155977810868778.jpg 

 

2열의 레그룸입니다

제 키가 183이고 넉넉합니다

과거 싼타페DM을 3년 안되게 탔었는데 그당시엔 넓다고 느껴졌으나 현재는 넉넉하다고 느껴지네요 ㅎㅎ

 


155977810882411.jpg 

 

싼타페의 장점중 하나인 파노라마 선루프입니다

광활합니다 국산 외제 통틀어 웬만한 차량에서 느끼기 힘들만큼 크고 좋습니다

 

가격이 비싼만큼 뒷좌석 승객에게는 좋은 개방성을 보여줍니다

 

 

 

 


155977810722455.jpg

155977810712866.jpg

 

괜찮은 휠 디자인 과 무난한 HP4 타이어

235-55-19 싸이즈 입니다

 

 

 

 

싼타페 시승후 바로 팰리세이드에 앉아봤습니다.



155977810833032.jpg

155977810876093.jpg 

155977810864506.jpg155977813126462.jpg

 

운전석에서 느껴지는 2열에서 느껴지는 급의 차이를 바로 느낄수 있었습니다

2열 레그룸은 운전석 시트를 저의 시트포지션에 맞추고 앉았을때 입니다

 

공간차이가 손가락 3개이상 차이가 나며 실제로 보여지는 부분말고 직접 앉았을때의 느낌은

보다 더 큰차이가 있습니다  확실히 팰리세이트가 운전석 조수석 2열 등 모두 보다더 넓은 느낌 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밑의 설명글에 팰리와 싼타페는 한번더 말씀을 드릴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럼 본 시승기인 싼타페의 시승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과거 싼타페DM탈때 만족하면서 탔었습니다

가격대비 풍부한 옵션 넓은 공간 좋다고 느꼈던 2.2디젤엔진(2.0디젤이 기본이지만 전 돈 더주고 2.2넣었습니다)

최악의 단점이었던 컬럼식 핸들뺴고는 만족했었고 제 시승기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항상 말했던  현대는 중형이상부터

핸들을 렉타입으로 바꿔야 한다고 했었는데 TM은 렉타입입니다

 

제가  핸들느낌과  얼라이에 엄청나게 민감합니다

얼라이에 투자한 비용이 100만원을 넘는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서울 경기 기준으로 얼라이 유명하다고 하는곳은 거의 다 가보았습니다  신갈 동대문 파주 강남 김포등등 그리고 느낀점은 대부분의 업체가 운전자인 저의 말을 듣지않고 기계적으로 봅니다 말을 해줘도 기계에서 보여주는 수치상으로만 말합니다ㅋㅋㅋ 이런곳은 가도  헛수고입니다   최근에서야  진짜 괜찮은 집을 찾아서 너무나 좋네요 

 

암튼 싼타페의 핸들은 이제 불만이 없을거 같습니다 현기가 오토뷰의 김씨아재 영향이 있었는지 하도 까이니

신경을 쓰기 시작하더니 드디어!! 좋아졌네요 시내 및 중고속에서 운전하다보면 예전의 자석느낌 및 유격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드디어 탈만 해졌네요

 

엔진은 힘이 부족하거나 그런 느낌없이 좋습니다

다만 제 운전스타일로 봤을때 연비가 안좋고  시내주행시 초반 셋팅이 아직은 좋질않습니다

정차후 출발할때 브레이크에서 발을 놓으면 서서히 출발하면서 가속을 시작하는분들이 대부분일텐데

둔합니다 엑셀을 어느정도 밟아주어야 일반차량처럼 출발하는데 여기서 조금만 밟아주면 튀어나가는 느낌을 줍니다

 

전 상관없으나 편안한 주행을 원하는분들에게 단점일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과거 싼타페와 비교시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차가 없는 미개통 도로에서 일부러 차량을 돌리고 돌리고

가속하면서 돌리고 급정거 하고 유턴하고 고속으로 돌리고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역시 차량은 신차가 제일 인거 같습니다 ㅋㅋㅋ

 

저는 가솔린을 시승한 이유가 이제는 디젤보다 가솔린을 추구하고

차를 구입해도 오랜기간 타고싶은 바램이 생겨ㅋㅋㅋ 매번 이런 생각하고 구입하는데 3년을 못넘기니 글쓰면서 제가 웃기네요 암튼 이번 가족용 차량은 5년 이상은 타려고 하다보니 가솔린을 구입하려 합니다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텔루라이드로 구입하고 싶습니다)가 구매이력에 올라왔는데 확실히

급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여러 차량을 시승하고 제가 직접 타보니 역시나 급의 차이는 무시 못하겠네요

싼타페 타던 시절엔 싼타페 만족하고 좋다고 느꼈는데 윗급을 보고 타보니 역시 차이가 큽니다

 

우선 싼타페는 적당한 가격에 풍부한 옵션 준수한 연비 좋은 엔진성능이 장점이고 가족이 타기에 좋다고 느낍니다

여기에 몇백을 더주면 팰리세이드 가솔린을 구입할수있는데 여유가 된다면 팰리세이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전 팰리세이드 계약금 걸어 놓고 어차피 6개월이상 대기가 걸려 그안에 텔루라이드가 국내 출시한다고 하면

바로 텔루라이드로 변경하려 합니다. 가족이 타기엔 싼타페도 좋으나 여유가 좀더 있다면 팰리로 가세요

 

말이 겁내 많았네요  결론

싼타페도 좋고 팰리도 좋다 

차는 인터넷으로 타는게 아니다 직접 가서 타보고 느껴봐라 

 

 

 

싼타페 TM가속 영상입니다. 

얍샵제갈량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