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 날짜가 간당간당하길래 모조리 털어 넣었더니 이게 크림소스 파스탄지 크림소스 베이컨인지. ㅋㅋ
블랙 올리브 넣으니까 새콤달콤해서 덜 느끼하고 좋네요.
점심 식사 맛나게 하세요.
-
옆 게시물에서 사진만 올려서 혼나시길래 레시피도 써봅니다.
요리하는 데 면 삶는 시간 + 1분 걸려요.
재료 : 무가당 생크림, 파스타 면, 베이컨, 양송이, 양파,
체다 슬라이스 치즈, 파마산 치즈(소금 대체 가능), 후추.
1. 소금 한 스푼 정도 대충 넣고 물을 끓인 후 면을 삶아줍니다.
전 알단테고 나발이고 심 씹히는 거 싫어서 푹 삶아요. 국수처럼 길쭉한 면은 10분, 위 사진처럼 배배 꼬인 건 15분.
일반적으로는 8분/13분 이쯤인가봐요.
1. 물을 올렸다면 그 사이 베이컨을 달달달 볶아줍니다. 바삭하게 구워진 정도가 맛있어요.
어느 정도 베이컨이 바삭해졌다 싶으면 기름을 빼줍니다. 전 귀찮아서 키친타올로 삭샥.
2. 양송이, 양파를 넣어서 베이컨이랑 같이 조금 더 볶아줍니다. 양송이는 물에 씻으면 안 돼요.
스펀지처럼 물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씻고 볶으면 먹었던 물 뱉어서 한강 됨. 냄새도 구려요.
3. 면이 거의 다 삶아질 때쯤 베이컨들을 볶은 팬에 생크림을 자작하게 부어줘요. 볶은 것들 잠길 정도로.
생크림은 절대 무가당으로. 가당 생크림은 맛이고 나발이고 가열되면 다 분리돼버려요.
불은 약불로 낮추셔야 돼요.
4. 슬라이스 치즈 한 장 넣어서 잘 녹여주시고 파마산 치즈나 소금으로 본인 입맛에 맞게 간을 해주세요.
5. 면이 다 삶아졌을 텐데요. 체에 잘 걸러 탈탈 털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절대 찬물에 헹구시면 안 돼요.
그리고 소스팬에 투척.
6. 불 끄시고 면에 소스가 잘 배어들게 뒤적뒤적해주세요. 후추 솔솔 뿌려주시구요.
7. 냠냠.
-
레시피는 최소한의 재료로 적어봤구요. 저기에 본인 기호에 따라 해물이나 고기, 채소들 이것저것 첨가하시면 돼요.
마지막에 계란 노른자만 넣어서 톡 터뜨려 빠르게 휘저어 소스와 섞어주시면 더 맛나요.
이건 재료들 사는 걸 깜빡하지 않은 Ver. (feat. 브로컬리, 새우, 양송이)
화질이 후져서 밝기 손봤더니 소스색이 체다치즈색... 저것보다 하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