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오빠님께서 크림 없이 파스타를 만드는 법을 물어보셔서
간단할지는 모르겠지만 집에서 만들어 드실 수 있는 까르보나라를 글로써나마 설명 드립니다.
재료
올리브 오일
마늘 다진것 또는 마늘 슬라이스(마늘편)
양파 다진것
베이컨
버섯(양송이,느타리등)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화이트 와인 또는 소주
면수 - 면 삶을 때에 나오는 물로 면을 삶은 뒤에 면을 채에 거를때 1컵정도 받으시면 충분합니다.
계란 노른자
우유
스파게티니 - 다른 면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파마산 치즈 - 그라노파다노 또는 레지아노 치즈면 좋겠지만 250g정도에 만원이 넘으니 부담스러우시면 파마산으로 쓰세요
소금, 후추
만드는 법
계란 노른자 2개에 우유를 약간 부어 풀어 놓는다.우유는 계란이 잘 풀어질 정도로만 조금 넣습니다.
1 -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스타 면을 삶는다. (스파게티니 기준 4분 30초)
소금의 양은 물을 맛 보았을때 찌개보다 짠 맛을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삶아진 면은 면수를 덜어 놓고 채에 걸러 물기를 뺀다.(재료가 준비되어 있으면 오일을 바르지 않아도 됨)
2 - 후라이팬에 오일을 약간 두른 후 베이컨을 타지 않게 볶아준다.
3 - 베이컨이 노릇하게 볶아지기 시작하면 먼저 마늘을 같이 볶은 후 양파와 버섯을 볶는다.
만드는 사람에 따라서 마늘, 양파, 베이컨에 순으로 볶기도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베이컨이 들어가는 파스타는
베이컨에서 나오는 기름을 사용하는것을 좋아하며 베이컨을 노릇하게 볶는것을 선호하여 베이컨부터 볶습니다.
4 - 3의 재료가 볶아지면 화이트 와인을 소주 1컵정도 부어 재료의 잡내를 날려준다.
5 - 와인의 알콜이 날아가면 면수를 180cc정도 넣고 1~2분 정도 끓여준다.
6 - 삶아진 면을 팬에 부어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베이컨과 면수에 짠맛이 있으니 먼저 간을 보고 난 후에 소금간을 하시길 바랍니다.
7 - 후라이팬에 면수가 1/2정도 줄어 들면 불을 끄고 치즈와 계란 노른자를 넣고 젓가락으로 재빠르게 저어준다.
이 때가 가장 중요한데 계란 노른자가 익지 않게끔 빨리 저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계란 노른자가 익을것 같다하시면 불을 끄고 10초정도 그냥 두셨다가 하셔도 되실겁니다.
8 - 잘 만들어진 파스타를 접시에 담고 후추를 뿌려서 맛있게 드시면 끝!!!
글로만 설명을 드려서 어려우실지 모르겠지만
위에 써진대로만 따라하시면 맛있는 까르보나라를 드실 수 있으실겁니다.
본인이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애인에게 맛있게 만들어 드리시고
가족에게도 맛있게 만들어 주세요~
레스토랑에서도 맛있게 사드시구요~~
집에서만 만들어 드시면 저같은 사람은 돈을 못 벌어요..ㅠㅜ
p.s 저도 집에서 먹을때엔 레스토랑에서 먹는것 만큼 맛있게 하지는 못합니다. ㅜㅡ
Have a funny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