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서 지금까지 규칙적으로 운동했던게 군대에서 구보하고 볼 차던 정도인 운동과 담 쌓고 살던 넘입니다. 당연히 온몸에 물살뿐이죠. -_-;; 최근에 몸무게가 많이 늘고, 배가 많이 나와서... (178-77 입니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 보려고 헬스를 끊었는데. 처음에 일주일 정도는 사이클하고 러닝머신에서 빨리 걷기 정도 하다가 근력운동 들어갔는데요. 보통 15회 3세트로 운동을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명칭은 자세히 모르겠는데 양옆에 고정된 벤치프레스 비슷한걸 트레이너가 요령을 알려주고 해 보라고 하는데 제일 가벼운 무게 같은데 15회를 가까스로 하니까 다음 세트는 어림도 없더군요. ;; 그 트레이너가 한심하다는듯이 보는데 정말 할말 없었습니다. ;; 힘이 다 빠져서 다른 기구는 배우지도 못하고.. 싯업인가?하는 복근운동을 하는데 20개씩 3세트라는데 10개 정도 하다가 쥐쥐 쳤고요. 결국엔 유산소 하다가 집에 왔습니다. -_-;;
운동을 이제 처음 시작하는데.. 트레이너가 짜 주는 프로그램을 따라가기는 무리가 있는 상태라고 생각되는데요. 어느정도 프로그램을 따라갈때까지 어떤 운동을 하는게 좋을까요?
1)트레이너가 짜준 프로그램을 최저 무게로 1세트라도 하는게 좋을까요? 2)아니면 당분간 유산소 운동만 계속 하면서 팔굽혀펴기 같은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