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 저아닙니다 ㅠ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하다가 처음으로 글 올립니다. 저는 22살(만) 남자구요. 몸 만들려고 나름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키가 166cm(좀 마니 작아요. ㅠㅠ) 정도고 현재 몸무게가 트레이닝복 하의랑 속옷, 긴팔티 입구 재면 65.5kg~ 66.5kg 정도 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살이 좀 심하게쪄서(100kg육박했었습니다.) 그뒤에 대학온뒤로 꾸준히 감량을 해오고 있었는데요.
나름대로 연구를 해보면서 운동을 꾸준히 하니(유산소운동 위주로) 살이 빠지긴 하는데 현재의 몸무게가 되니 한계에 다다른
것 같아서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저의 하루 생활을 보시고 고칠점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학생인지라 수업때문에 기상시간과 운동시간이 좀 불규칙합니다.
보통 아침 8~10시 사이에 일어나고 아침식사는 거의 패스..(바나나 한개, 식빵 한조각정도 먹습니다 간혹..)
점심은 일반 식사(한식위주)를 하고 저녁 또한 일반 식사(한식위주)를 합니다.
중간중간 배가고플때면 식빵 한조각, 바나나 한개정도 먹습니다.
하루에 총 3~4번 무언가를 먹는것 같구요. 식사다운 식사는 점심, 저녁만 합니다.
일반식사라해서 무식하게먹는 것은 아니고, 나름 의식을해서, 닭가슴살요리(문제는 튀겨서 자주먹어요.. 조림이나 짠편이죠.)
김, 찌개류 이런 짠것들을 자주 먹습니다. 참치캔도 종종 먹는데 기름기를 완전 제거 하는정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제거 해
서 먹습니다. 보통 한끼당 밥 한공기 찌개 한그릇 반찬 약간 이정도 먹는 것 같습니다.
운동은 하루에 1시간에서 2시간정도 하는데요
워밍업 10~20분(런닝머신)
웨이트 30~40분(윗몸일으키기 및 복근운동은 매일 합니다. 나머진 부위별로..)
마지막으로 유산소 운동으로 런닝머신을 30분~60분 가량 뜁니다. 속도는 5키로에서 10키로 왔다갔다하면서요
하루에 보통 2시간정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일요일은 쉬구요 주 4~5회 꾸준히 해주고있습니다.
이렇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지라 이런저런 글을 보니 소금이 운동에 정말 안좋다고 하는데, 짠거 좋아
하는 저로서는 갑자기 소금요리를 줄이기가 쉽지않네요. ㅠ ㅠ 고 염도 식품이 어째서 좋지않은지도 좀 알려주세요 ..
현재 허리사이즈는 30인치(예전엔 42인치였어요.. 꾸준히 줄여 드디어 30인치 달성했습니다.) 상의는 95~100정도 사이즈 입구요.
최근에 체지방량 잰적은 없지만, 뱃살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예전에 살이 심하게 찐 상태여서 살이 좀 쳐진느낌이 있어요.
가슴팍 살이랑 특히 배쪽 살이 처지는것 같습니다. 살이 한번 늘어나면 잘 안준다고 하는데 요새 이것때문에 고민이 말이 아
닙니다. 일어나있을 때는 뱃살이 많이 없는것 같은데 의자에 앉기만 하면 보기싫을정도로 접혀요 살이..
이 살을 하루빨리 줄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정말 살가죽이 늘어나면 줄어들지 않는건지 좀 알려주세요..
고수님들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