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하거나 운동하기 전, 시원한 녹차를 드세요. 녹차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곧바로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온 음료처럼 30분을 기다릴 필요도 없이 컵에 물을 붓고 가루녹차 1스푼을 넣은 다음, 거품이 나도록 저어 마십니다. 찻잎을 우려 마시는 것보다 가루녹차 를 물에 타먹는 것이 녹차의 섬유질과 비타민 A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문을 나서면서 운동 시작! 허리를 곧추 세우고 무릎을 높이 들면서 배 근육을 끌어당기듯 걸어 주세요. 힘들긴 하지만 올바른 자세로 걸어야 유산소 운동이 되고, 짧은 외출이라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보다 약간 넓은 보폭으로 조금 빠르게 자세를 의식하면서 땀이 송글송글 맺힐 정도로 걷는 것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좋은 운동이 됩니다. 평상시보다 약간 넓은 보폭으로 자세를 의식하면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하여 일부러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도 좋은 운동이 됩니다.
좀더 강한 효과를 얻으려면 양손에 무거운 것을 들고 걸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이나 외출 후 갈증이 심하게 날 때는 이온 음료에 가루녹차를 섞어 흔들어 드세요.갈증이 멈출 뿐 아니라 입 안이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 속으로의 흡수율도 높아져 효과 만점! 녹차에는 갖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시 영양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녹차에는 비타민 A, C, 토코페롤,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세포나 점막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피부를 윤기 있게 해 주고,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이나 기미,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여 피부를 하얗게 유지시켜 줍니다. 토코페롤은 세포막의 산화를 막아주어 피부노화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카테킨은 피부의 수렴, 진정작용이 있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 예방, 억제 작용을 합니다. 여러가지 피부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녹차 미용법은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효과적이므로 정성을 기울여 매일매일 꾸준히 시행하다 보면 눈에 띄게 달라진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미용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목욕탕에 8부 정도 물을 받아놓은 상태에서 거름망에 싼 녹차를 담가놓으세요. 따끈하게 우려놓은 녹찻물에 몸을 담그고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무릎을 세우고 앉아 발목을 구부렸다 펴는 동작과 다리를 쭉 펴고, 위, 아래, 지그재그로 다리를 교차 시키세요. 다시 바로 앉아서 수건 양쪽 끝을 잡고 팔을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기를 꾸준히 반복하면 예쁜 보디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녹차는 식후에 한 잔씩 3잔, 아침과 점심 사이, 점심과 저녁 사이의 식간에 1잔, 자기 전에 1잔 정도가 딱 좋은 양입니다. 틈나는 대로 마시고 싶으면 차를 엷게 우려내 물처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잠자기 전 배가 출출할 때, 엷게 우린 녹차를 마시면서 가벼운 체조를 해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잠자기 바로 전에 천정을 향해 바로 몸을 눕히세요. 발을 쭉 펴고 누워서 양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깁니다. 구부린 다리를 천장으로 쭉 밀어 올렸다가 가슴으로 당기는 동작을 연속해서 천천히 실시해 줍니다. 이러한 운동은 배의 지방질을 제거 시켜 주며, 배의 근육을 탄력 있게 해줍니다. 잠자리에 들어서 하는 침상체조를 늘 행하면 불면증의 예방, 치료에 일정한 효과가 있습니다. 몸은 반듯하게 눕히고, 열 손가락을 깍지 끼고서 머리 뒤에 받친 다음 목을 천천히 가슴 아래로 뻗어주세요.
아래턱이 가슴팍 가까이 다가갈수록 좋습니다. 이렇게 8회를 반복한 다음, 머리를 좌우로 흔들어대면서 귀가 베개에 닿도록 각각 8회씩 행합니다. 이 동작이 끝나면 다시 옆으로 몸을 눕히고, 왼쪽으로 돌아누워 오른손 엄지손가락과 검지를 벌려서 요추를 따라 위에서 밑으로 반복 8회를 문질러 내려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돌아누워 왼손 엄지손가락과 식지를 벌려서 위의 방법대로 반복 8회씩 문질러줍니다.http://www.sulloc.co.kr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