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작한지 5주째 되었습니다.
12kg 정도 감량을 하였는데...
현재 정체기가 왔습니다.
아직도 20kg을 더 뺴야 하는데 벌써부터 정체기가 올줄이야...
운동은 헬스 다니면서 싸이클 땀 날 정도 빠르기로 10분정도해서 몸 덥혀주고...
근력운동은 가슴/팔/복근 위주로 20개씩 5셋트로... 복근은 30개씩 5셋트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 마무리로... 런닝머신 40분정도 빠른걷기 중간중간 컨디션 좋으면 뛰기도 하고 운동 끝냅니다.
인바디 측정을 해봤는데... 근육량이 제 나이대에 표준이 27.5~33이 정상인데...
저는 37.2로 근육량이 많다고 하더군요. 팔 몸통 다리 어느하나 근육량이 모자른데 없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서...
살만 뺴면 된다고 트레이너분이 그러시던데... 키가 171인데... 정상체중이 76키로 나왔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부족한건지...
근력운동을 해서 근육이 늘어서 체중은 줄지 않는건지... 체중은 안줄었는데... 허리띠 칸수는 하나가 더 줄긴했더군요.
먹는건 아침 점심 저녁 세끼 다 먹구요.. 현미잡곡 한주걱에 쌈채소로 싸먹고... 두부반모정도... 간혹 양상추 샐러드 만들어서 먹습니다. 닭가슴살은 안넣구요. 걍 양상추만... 소스는 홍초 적당히 넣어서 이렇게 3끼 먹습니다.
이제 저녁은 닭가슴살 샐러드로 먹으려고 주문했는데 아직 안왔구요.
저녁은 6시 전에 먹구요... 이렇게 먹어도 자려고 할떈 배가 고픕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중간중간에 너무 허기질땐 100% 사과즙 한개씩 먹습니다.
어제부터 수영도 시작했습니다. 헬스와 수영도 같이할 수 있는곳이라서...
현재 20kg을 더 감량해야 하는데... 끼니를 3끼 다 챙겨먹어서 그런건지 12키로 빠질땐 하루에 500그람씩 쭉쭉 빠지기도 했는데... 난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