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공 형님들. 피트니스 센터 다닌지 한달됐습니다.
제가 186cm에 75kg로 스펙은 좋아보이지만 상체가 넘 말랐습니다.
하체는 예전부터 축구를 많이해서 그런지 적당히 두께가 있고/ 근력도 나쁘진 않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헬스클럽을 4번이나 다녔는데 다 한,두달 다니다가 포기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마른상체/어좁이에 굉장한 압박을 느끼고, 공부도 안한체 헬스장가서 근력최대치로 벤치프레스
버터플라이, 덤벨 컬만 하다가 원래 근력도 없으니 지쳐 포기하게 된 게 원인입니다.
이번에는 인터넷도 조금씩 찾아보고 닭가슴살도 사 먹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운동은 2분할로 하고 일주일에 3번 정도 가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보단 우선 재미를 조금씩 붙이는 게
오래봤을 때 낫기 때문에 하기 싫을 때는 가서 30분만 하고 오기도 합니다.
A = 스미스 머신 스쿼트, 시티드 레그 프레스 , 벤치프레스, 딥스 +@
B = 데드리프트, 풀업, 복근 +@
이렇게 하고 중량은 아직 저 중량 고 반복으로 합니다. (ex : 스쿼트 30kg 20회 x 5세트)
식단조절은 따로 안하고 (살쪄야돼서) 보통 끼니마다 닭가슴살 조금씩 먹고있습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많이 배워갔습니다. 감사합니다. 확실히 헬스클럽가니 아령들고 깨작거리는 친구들이 많더군요
제가 예전에 그랬던 것 처럼...ㅠㅠ
아직 부족한게 많은 데 운동조합이라던가 조언부탁드립니다.
질문 1) 스미스 머신 스쿼트랑 그냥 스쿼트 좀 다른가요? 스미스 머신은 확실히 하체만 느낌 오는데 스쿼트가 전신운동이라고 하니(자세도 약간 다르고) 그냥 스쿼트가 나은가 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2) 바벨로우를 추가하려고 하는데 데드리프트가 있는 B에 추가하는 게 맞겠죠?
항상 건승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