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할 때 지켜야 할 것들

난파맨 작성일 06.09.25 15:15:12
댓글 3조회 2,692추천 1



■ 도심지에서의 안전



처음 미국에 갔었을 때 한 미국 친구가, 미국은 처음이라고 하니까 몇 가지 충고를 해 주었다. 여기에 그대로 적어보자.



밤늦게 도심지로 들어가지 말라. 걸어서 들어가는 것은 자살 행위나 다름없고 자동차를 타더라도 마찬가지다. 도심지에는 주로 흑인이 많이 산다.



평이 좋지 않은 도시에서는 창문을 열고 차를 운전하지 말라. 교차로에서 신호를 기다리고 있으면 창문 너머로 총을 들이밀며 돈을 달라고 한다.



거지가 돈을 달라고 따라오면 대꾸를 하지 말고 똑바로 앞만 보고 걸어가라. 한번 돈을 주면 계속 달라고 하며, 만약 거지가 지갑 안에 돈이 많은 것을 알게 되면 죽음도 각오해야 한다.



술집이나 뒷골목 가게 같은 곳에서, 지갑에서 돈을 꺼낼 때 상대방이 보이지 않게 꺼내고 가급적이면 $1~10 짜리 지폐만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계산하라. 더 좋은 방법은 그런 곳에 가지 않는 것이다.



위의 충고가 약간 과장이 되기는 했지만 대부분 사실이다. 실리콘 밸리나 샌디애고 같은 도시를 낮에 가본 사람은 실감이 안 나겠지만, 밤의 뉴욕이나 LA의 도심지를 가보면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한국 사람이 가장 많이 사는 LA의 Korea town에 가서, Korea town 중심가에 있는 슈퍼마켓이나 귀국선물센터를 한번 가보라. Korea town 중심가에 있는 '태평양 귀국선물센터' 같은 곳은 대낮에도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새장처럼 철책이 바로 앞에 가로막고 있다. 안에서 주인이 손님을 확인한 후 철책문이 열린다. 겉에서 보면 유리문인데 안에 들어가보면 온통 철책이다.



어떤 곳에서는 저녁 5시나 6시가 되면 아예 문을 잠그고 장사하지 않는다. 특히 동양인이 경영하는 슈퍼마켓은, 저녁에는 아예 쇠사슬로 문을 칭칭 감아서 문을 잠구어 놓은 것을 볼 수 있다.



요약해서 말하면 밤에는 대도시의 도심지에 가지 말며, 특히 걸어 다니면 절대로 안 된다.

(출처 : '미국 풍습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네이버 지식iN)





아직 못가봤으므로 확인 불가

난파맨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