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신은 지금 여행을 떠날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떤 동물이 당신을 쳐다보고 있습니다. 어떤 동물이 당신을 처다보고 있습니까?
2. 당신은 여행을 같이 갈 동물 한마리를 정해야 합니다. 어떤 동물하고 여행을 같이 가겠습니까?
3. 동물하고 여행하고 있는 도중 큰 강물을 만났습니다. 이 강물을 건너가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당신과 동물이 건너 가겠습니까?(구체적으로 말해야 합니다)
4. 당신이 여행을 계속하고 있는 도중 사막에 오게 되었습니다. 앞에 집이 보입니다. 크기를 말해 주세요?
5. 당신은 그 집에 들어갈려고 합니다. 그런데 문 앞에 어떤 사람이 지키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보입니까?(구체적으로 말해주세요)
6. 당신은 집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2층으로 올라갈려고 하는데 계단 3개가 있습니다. 첫번째 계단은 아주 가파른 계단으로 힘들고 빨리 2층에 올라갈수 있습니다. 두번째 계단은 보통정도의 경사가진 계단으로 보통 속도로 2층에 올라갈수 있습니다. 세번째 계단은 완만한 경사로 천천히 힘 안들이고 2층에 올라갈수 있습니다. 어느 계단으로 2층에 올라가시겠습니까?
7. 당신은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에는 방 하나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 방에 들어갔는데 탁자 위 과일이 있습니다. 어떤 과일이 있습니까?
강아지가 처다보았다고 말한 사람한테 넌 개세끼다 하시면 안되구요. 동물의 습성 같은 걸로 풀이 하셔야 됩니다. 강아지의 이미지는 정직, 믿음 이렇게 말해야 됩니다. 그러니까 정직하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이 되겠지요. 늑대가 처다보았다는 사람에게는 늑대의 습성을 즉 협동심, 의리 등으로 해석해 주세요
2. 같이 여행을 갈려고 하는 동물은 당신의 배우자를 뜻 합니다.
여기에서도 동물의 습성을 바탕으로 이미지를 말해 주어야 합니다. 원숭이랑 같이 간다고 했을때 원숭이랑 결혼 한다고 하지말고요 원숭이의 이미지 재치, 애교 등으로 해석해 주세요. 재치있고 애교스러운 배우자 이런식으로요 말 하고 같이 간다고 하면 말의 습성의 관련된 이미지를 생각하세요.
3. 큰 강물은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도중에 만나는 고난입니다. 배우자랑 어떻게 해쳐가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여기서 동물을 버리고 혼자서 해엄처 가겠다고 하는 사람은 고난이 닥쳐오면 배우자를 버리고 혼자만 살겠다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동물과 같이 헤엄쳐서 건너가겠다는 사람은 배우자랑 같이 고난을 극복하겠다는 사람이고요. 이 질문의 포인트는 어떻게 건너가는 방법입니다. 만약 동물을 자기가 업고 헤엄쳐간다는 사람은 배우자에게 의지하지 안고 스스로의 힘으로 고난을 헤쳐가는 사람이고요. 그리고 동물의 등 뒤에 타서 건너가겠다는 사람은 배우자 한테 의지해서 고난을 극복하는 사람입니다. 또 나무를 깍아서 다리를 놓아서 건너가겠다는 사람은 도구 즉 주위 환경에 의지해서 극복한다고 말해 주시면 되요.
4. 사막에 있는 집의 크기는 당신의 허영심을 말 합니다.
만약 성이나 대궐 같은 집을 보았다는 사람은 허영심이 아주 큰 사람이고 초가집을 보았다는 사람은 허영심이 작은 사람입니다.
5. 집 앞에 지키고 있는 사람의 모습은 당신의 노년(노인이된)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답변자의 성격이 나타납니다. -_-;;;
6. 계단은 인생을 살아가는 당신의 방식입니다.
첫번째 계단을 선택한 사람은 굵고 짧게 살아가는 방식이고 두번째 계단을 선택한 사람은 평범한 스타일 세번째 계단을 선택한 사람은 가늘고 길게 사는 스타일 입니다.
7. 2층 방에 들어가서 본 과일은 당신이 좋아하는 이성의 이미지 입니다.
이성의 이미지는 과일의 맛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과를 보았다고 하면 사과 같은 상큼한 이미지의 이성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귤을 보았다고 하면 귤 같은 달콤한 이미지의 이성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8. 촛불의 갯수는 자신의 생각하는 진정한 친구의 수 입니다.
9. 켜져있는 촛불의 수는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의 수 입니다.
10. 떨어졌을 때의 기분은 이성과의 성교시(sex) 기분을 뜻합니다.
어떤 사람한테 물어보니까 '떨어지고 있으니까 찜찜한 기분이다' 하더군요. 그 사람은 이성과의 성교시(sex) 기분이 찜찜한 것을 뜻합니다.
좀 오래전에 알았던 내용이라서요. 아시는 분도 있겠네요 좀 어색한 분위기나 처음 만난사람한테 해주면 분위기 살아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