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12일 화재로 소실된 숭례문을 국민 성금으로 복원하자고 제안했다.
(응???)
이 당선인은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에서 열린 인수위 연석회의에 참석, "(숭례문은) 국민 모두에게 상징적인 문화유산으로 모든 국민이 큰 충격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면서 "빠른 시간 내에 복원을 해서 국민의 허전한 마음을 달래야 한다"고 말했다.
(이게 모두 너 때문이란다)
그는 "복원 예산이 1차 추정으로 200억원이라고 하는데 이 복원을 정부 예산으로도 할 수 있다. 그러나 국민들이 십시일반으로 성금으로 하는 게 어떠냐"면서 "마침 해외 동포단체에서도 숭례문 복원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는 강력한 의사를 오늘 아침에 보내왔다"고 소개했다.
그는 "정부 예산보다 오히려 국민이 십시일반으로 참여하는 성금으로 복원하는 게 국민에게 위안이 되지 않겠나, 의미가 있지 않겠느냐고 생각한다"면서 "그런 생각을 갖고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냥 재산 사회에 헌납하겠다는 걸로 처리해라. 자기가 벌린 일 자기가 뒷매듭 지어야지)
이경숙 인수위원장은 이번 화재사건과 관련, "당대를 사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면서 "그동안 문화재 관리에 대한 우리 인식이나 법, 제도, 시스템이 선진국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우리나라의 현 실정에 맞게 준비돼 왔고 그런 마음가짐을 가졌는가 하는 점에 대해 심각한 반성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야... 슈ㅣ발... 왜 우리한테 떠넘겨 ==)
그는 "숭례문은 정부의 숭례문이 아니라 국민의 보물"이라면서 "국민 한 명 한 명의 정성으로 복원해서 마음을 추스르는, 그리고 소망을 다시 깨우는 그런 제안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말만 번지르르~)
이동관 대변인은 회의 브리핑을 통해 "숭례문 복원과 관련해 인수위는 국민 성금으로 복원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이 당선인의 뜻에 따라 새정부 출범 후 국민 모금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너 재산기증하겠다는 거로 하라니까 ==)
이명박 ㅋㅋㅋㅋ 국민들한테 떠넘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경숙인지 뭔지 저건 또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저지른놈 따로있고 책임은 '당대를 사는 우리 모두의 책임' ㅋㅋㅋ
문화관광부 문화재청 홈피에 한 시민이 숭례문 개방관련해서
경고글 올렸던건 지1랄말라고 개무시 하더니 ㅋㅋㅋㅋㅋ
굳세상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