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http://media.daum.net/society/view.html?cateid=1010&newsid=20100827120113710&p=newsis
일본의 예를 들며 한국도 이와 같이 교차로 내 좌회전시 교차로 중간까지 와서 대기할수 있는 대기공간을 운영한다는데
생각은 좋지만 일본과 차량소통 방식이 달라 개인적으로 운용할수있을지 걱정됨.
아래 위성사진은 저희 동네 교차로 입니다.
한국도 이런류의 교차로 가 있고 마침 위성사진에 우회전(한국의 좌회전)을 하려 대기하고 있는 버스가 한대 있어 설명
하는데 좋은예 가 될것같아 아래 사진을 보며 설명 하겠습니다.
일본은 우회전(한국의 좌회전,) 신호가 직진신호 다음으로 진행하는 반면 한국은 좌회전 신호가 먼저임을 보면..
아무레도 한국의 진행체계(선 직진, 후 좌회전.)가 바꾸지 않으면 한국의 대기공간 운영은 불가능 할수도..
아마 한국은 바뀌지 않는것이 더 좋을것 같네요.
좌회전 신호가 직진신호 다음이면 좌회전 하려고 대기하고 있는 차량들이 직진을 방해한다고 해서 도로가 싸움판이 될듯.
그리고 좌회전 차량들이 교차로 가운데서 대기 할때 만약 정체상황이면 도로상황이 최악이 될지도..
차량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땜질식 처방 말고 획기적인 방안이 필요할듯..
지하 고속도로, 간선도로등을 건설하는게 좋을수도..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