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사운드 오브 뮤직' 을 아시나요?
영화라구요?
그렇다면.. 이 영화의 촬영지가 어디신지 아시나요?
모르신다구요?
그럼 저와 함께 5분동안 아름다운 도시
'카린시아 와 할슈타트' 를 감상해보도록 해요^^ #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오스트리아 최남단에 위치한 '카린시아(Carinthia) 주'를 소개합니다.
카린시아(독일어로는 Karnten 캐른텐) 주는 오스트리아 남단에있는 주(state)로 동쪽으로는 슬로베니아와 국경이 맞닿아 있다.
타우어른 산악지대와 카르니쉬 알프스 산맥 및 카라방켄(Karawanken)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캐른텐 주에는 약 200여개의 호수 및 연못이 있다.
이 곳은 자연경관이 다채롭고 아릅답기로 유명하다.
자연경관이 다채로운 만큼이나 이곳 문화의 성격을 특징짓는 인종의 혼합도 다양하다
카린시아(캐른텐)의 주도는 클라겐푸르트(Klagenfurt)로 인구 10만명 정도의 아담한 행정중심 도시이다.
카린시아 주에 있는 주택들의 모습은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푸른 목초지와 알프스 지방에서 가장 수온이 높은 뵈르터세 호수에 둘러싸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 여기서 부터 오스트리아의 다른 도시입니다^^ #
언제나 봐도 그림같은 아름다운 경치의 마을.
이곳은 오스트리아 짤츠부르크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최고의 휴양지 할슈타트(Hallstatt)이다.
로마시대에 세워진 아름다운 마을로 그림같은 호수와 알프스산맥으로 둘러쌓여있다
할슈타트는 1997년 다흐슈타인과 함께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마을의 하나로 유명한 이곳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촬영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