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6&sid2=282&oid=047&aid=0002007574
은정, <다섯손가락> 하차 결정 후 한연노 가입...누구 위한 조직인가?
과연 한연노가 은정에게 했던 것만큼 평소에도 작품에서 부당하게 하차하게 된 연기자 조합원들을 보호해 왔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할 필요가 있다.
은정, <다섯손가락> 하차 결정 다음날 '한연노' 가입해
하지만 과연 한연노가 은정에게 했던 것만큼 평소에도 작품에서 부당하게 하차하게 된 연기자 조합원들을 보호해 왔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할 필요가 있다. 최근 KBS 2TV 월화드라마 <해운대 연인들>에서 일방적인 하차 통보를 받은 탤런트 조성규의 발언에서 그 근거를 찾을 수 있다. 촬영 직전, 다른 배우에게 자신의 역할이 돌아간 것을 안 그는 한연노를 통해 수차례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어떤 보상도, 성명서도 받지 못했다.
다음은 조성규가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의 일부이다
"과연, '다섯손가락'의 함은정 배역을 다른 연기자가 아닌 노조집행부가 했어도 이렇게까지 성명서 내고 했을까? 씁쓸하단 표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이유다. 참고로, 지난 장자연 사건 때는 기획사의 잘못된 관행을 문제 삼으며 그렇게도 성토(연매협)하더니 이젠 연예제작자협회와 공조하겠다고? 하긴 뭐, 공조도 공조 나름이겠지만, 너희가..................... '어불성설(語不成說) 언어도단(言語道斷)'을 아는가?"
그와중에네티즌반응...
back****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기자 노조 가입했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11:19 | 신고
"왕따 논란 '티아라' 결국 지방에서"
내달 8일 세계자연보전총회 콘서트로 컴백
앞서 29일 인터넷에선 티아라가 공연 멤버에 포함된 세계자연보전총회 기념 콘서트 포스터가 나돌았다. 이와 관련해 총회 관계자는 "당초 공개할 예정이 아니었는데 포스터가 유출됐다. 현재 KBS 측에 유출 관련 확인 요청을 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고민을 좀 하다가 공연에 출연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티아라 측 “컴백 포석 아냐..예정된 일정 소화”
(드디어 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