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psy_oppa)가 지난 11일 미국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말춤을 가르치며 내뱉은 ‘Dress Classy Dance Cheesy’라는 말이 ‘명언’으로 불리며 패러디 열풍에 휩싸였습니다.
싸이는 이날 엘렌쇼에서 엘렌이 브리트니에게 “구두를 벗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묻자 “Dress Classy Dance Cheesy(옷은 고급스럽게, 춤은 저렴하게)”라고 말한건데요.
싸이가 이 말을 뱉은 직후 트위터에는 “이말을 내 인생 모토로 삼겠다”는 트위터러가 등장할 정도였습니다.
강남스타일 발표 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싸이, 그가 뱉은 ‘Dress Classy Dance Cheesy’ 패러디 작품들을 모아봤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싸이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사진입니다.
싸이 캐릭터 하반신이 말춤을 추고 있고, 그 위로 이 말이 들어가 있습니다.이 사진은 싸이의 첫 번째 미국 콘서트 포스터이기도 한데요. 역시나 ‘Dress Classy Dance Cheesy’ 열풍을 의식한거겠죠?
다음은 해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인데요.
양복과 드레스를 갖춰 입은, 즉 ‘Dress Classy’한 사람들이 ‘Dance Cheesy’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은 한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 등록된 ‘Dress Classy Dance Cheesy’입니다. 이 사이트에선 이 말이 명언처럼 여겨지고 있다고 하네요.
‘Dress Classy Dance Cheesy’ 밑에 해시태그로 ‘korean’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고 자랑스럽네요.
이 밖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이어졌는데요.
심지어 이런 열풍 끝에 Dress Classy Dance Cheesy가 쓰여진 티셔츠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티셔츠 가격은 27.99달러로 우리돈 약 3만 3천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다음은 디자인별 티셔츠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