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과일들입니다. 뭐 사실 이게 엽기는아니지만요..^^; (두리안의 냄새는 확실히 엽기,.,.,^^)
한국에서 생과로 먹어볼 수 있는 것들도 있고, 또는 통조림, 냉동과일로서 먹어볼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망고스틴같은 것은 맛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생과로 먹으면 그 맛은 환상적이죠.
그리고 한국에서는 중국요리집에서 후식으로 잘 알려진 리치. 이 과일은 사실 식당에서 나오는 것은 일종의 설탕물조림 형태라 원래의 맛이 하나도 없습니다. 실제로 리치를 생과로 먹어보면 이게 그 때 그것과 같은 과일인지 의심이 들 정도로 맛이 다르고, 그 맛이 대단히 좋습니다. 제가 중국에 있을 때, 과일 사러 나갔다가, 그냥 심심풀이로 먹을 생각에 가지째 달려있는 리치를 사왔더랬습니다. 호텔에 가져와서 먹어보니.. 와~~ 그 맛은 정말 죽여줬죠,. 안 그래도, 리치 파는 아줌마가 제게 무지 맛있다고 강조를 엄청하더군요.
잭프루트. 이 과일은 모양은 노르스름하니 먹음직 스럽게 생겼는데, 저는 이것 통조림으로밖에 접해보지 못했는데요..통조림을 따는 순간 무슨 화장실냄새같은 것이 심하게 나서 몇 입먹다가 도저히 못 먹고 다 버렸습니다. 향이 그렇다는 말인데요.. 정작 과육자체는 맛 괜찮더라고요, 황도 복숭아 비슷한 맛...
아래는 수박입니다. 노랑 수박
리치
모음..
파인애플
바나나
카카오. 이건 과일이라기보다는..
망고
망고스틴
파파야
람부탄
Snake Fruit
말안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