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도 문제

면죄자 작성일 12.11.05 00:23:40
댓글 36조회 11,457추천 6
1.(레벨1)한 고층빌딩의 경비원은 사장이 아끼는 직원이었다. 사장은 내일 브라질에서 열리는 회의에 참석하기위해 비행기를 타고 갈 예정이었다. 그런데 그 경비원이 자신의 꿈에 비행기가 추락하는 꿈을 꾸었다며 불길하니 가지말라며 사장을 붙잡았다. 사장은 곤란했지만 일단 그의 말대로 하였다. 그런데 실제로 사장이 비행기를 타기로 예정됬었던날 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그런데 사장은 목숨을 구해준 경비원에게 감사는 못할망정 4만 달러를 주며 해고시켜버렸다. 이게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 

2.(레벨2)한남자가 서점에 들어왔다. 그남자는 10여분간 서점을 둘러보더니 한 책을 구입하였다. 그런데 그남자는 그책을 읽을 생각이 전혀 없었으며 심지어는 그가 모르는 외국언어로 되어있었다. 그런데도 그는 이책을 산것을 매우 기뻐했고, 어서 친구들에게 가서 이책을 자랑하고 싶어했다. 그남자는 대체 왜그랬을까?

3.(레벨3)사람이 북적대는 술집이었다. 그 술집의 바텐더는 카운터에 잠시 앉아 쉬고있었다. 그런데갑자기 한남자가 술집에 들어오더니 물을달라고 하는것이었다. 그러자 바텐더는 잠시생각하더니 가져오라는 물은 가져오지 않고 무서운복면을 쓰고 권총을 들고나와 그 남자의 머리를 살짝 스칠정도로 위험하게 총을 쐈다. 그모습을 본 주위 사람들은 그남자가 이게무슨짓이냐며 화를 낼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그 남자는 고맙다고 인사한후 술집을 나갔다. 왜그랬을까? 

4.(레벨2)당신이 죽어서 사후세계에 갔다. 그곳엔 천사와 악마가 같이 있었다. 천사는 당신의 소원을 들어주고, 악마는 당신의 소원을 정반대로 이뤄준다. 당신은 천사와악마의 앞에서 소원을 한가지만 말해서 천국에 가야한다. 대체어떤소원을 말해야할까? 

5.(레벨최고난도)아까와같이 사후세계에는 천사와 악마라는 두사람이 서있지만 그 두사람은 얼굴도.키도.목소리도 모든것이 똑같습니다. 하지만 그들중 한명은 틀림없는 천사이며, 나머지한명은 틀림없는 악마입니다. 그리고 그들뒤에는 각각 하나의 똑같은문이 있습니다. 이문역시 외관상으로 구별할수 없습니다. 또한 천사의 뒤에있는문이라고해서 천국으로 가는 문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악마뒤에도 천국의문이있을수도있고 그 반대의경우일수도 있다는거죠. 이때 한가지의 질문을 해서 천국으로 가는 문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질문을해야할까요? (참고로 이문제를 혼자 생각해서 맞추신분들은 멘사에 가입이 가능할정도의 높은 사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수있으며, 서울대생에게 이문제를 낸 결과 극소수만 정답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면죄자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