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사기 대응방법 해결방법

에이시파 작성일 12.11.16 22:03:56
댓글 12조회 14,233추천 6

135307103219496.jpg

 

관련기사

http://nbiz.heraldcorp.com/view.php?ud=20120928000121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928000088&md=20121001003103_AK

10월 내역서 보니간 취소처리했는데

9월달꺼도 있었네요 환불 과정입니다.

저는 다날이라는 대행업체에서 16500원이 결제되었더군요

다날 ,인포허브 ,모바일빌런스 등등 많은 결제대행업체가 있구요

해당싸이트에 접속하셔서 어디서 결제됬는데 업체명 조회가능하십니다.

저는 "KRDRAMA" 라는 곳에서 결제 되었더군요.

참고로 지난달에 "해피포츈"이라는곳에서 9900원 결제되어 환불받은 적이있습니다.

"해피포츈" 전화하니간 "KRDRAMA"고객 센타에서 받더군요

이번달에 문제로 전화하니간 "KRDRAMA"고객센타전화하니간 이번엔 "DOWNDAY"라는 업체에서 받더군요

해피포츈 >KRDRAMA>DOWNDAY 이런식으로 업체명을 바꿔서

 

 

 

 

왜?이런 일이 발생하나?

먼저 알아두셔야할건

1.휴대폰문자를 이용한 불법해킹스팸일수도있고

2.개인정보유출일수도 있고

3.휴대폰 명의 도용일수도 있고

4.타싸이트가입시 인증번호 입력시 하단에 자동결제 동의라는 꼼수일수도있습니다.

여튼 이렇게 눈뜨고 코배이는 경우가 지금이시간에도 이루어 지고 있고 모르고 매달 작게는 몇천원에서 몇만원씩 그냥 퍼주고 있다는 분들이 많다는것입니다.

 

 

 

 

해결방법

(1) 저같은 경우 해당 전화를 걸었습니다.

환불요청 >안되요

이용내역 없으면 환불가능 한걸로아는데요? >자기네는 이용내역 확인불가

아니 이용내역이,로그기록,남을텐데 확인이 왜안되냐?

나만피해본게 아니라 많은 사람이 피해봤는데 이거 문제가 있는거아니냐 ?

>그런건 사이버수사대 신고해라

전 가입한적도 없고사용한적이없는데요? >이용해놓고 우기는거 아니냐?

왜 안되요? >자기네 약관에 따라 안되요

약관확인하게 알려주세요 >krdrama.co.kr (싸이트없어짐 확인불가)

연락두절

네 일명 배째란 식으로 우기는데 전 해당 업체에 귀찬을 정도로 전화 매우많이 했습니다.

 

 

 

 

(2)그리고 결제 대행사를 압박했습니다.

물론 책임은 이곳에 있는건아닙니다.

그래도 이런 압박이 빨리 서비스를 하게끔합니다.

다날(031-697-1004)에 전화걸어서

아니 돈걷어간 사람이 책임을 져야지 그렇게 해당업체에서만 해결해야된다는게 말이되냐

알아봐줄려고 노력을해야지 이게 나만 피해본게 아니라 피해본사람이 많은데 이런 업체 결제대행해준거도 잘못된거아니냐?

이런식으로 크레임을 걸었습니다.

근데 결과는

다날에서 크레임거셧죠 하고 업체에서 전화가 왔네요

웃긴게 사기성 아니다 라고 인정하면 환불해주겠다는 리앙스로 말하길래 ㅋㅋ

열받아서 아니 16500원 안받아도 되는데 이거 문제있는거아니냐 ? 라고하고 일단 알았다가고 끊었죠

(3)민원 및 신고

소액결제8585

http://cafe.naver.com/soeaekcash

라는 카페가있습니다. 공문서 작성해서 협조를 구한다는데 말이안되고

그냥 피해 정보를 본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http://www.ekcc.go.kr/

다른곳에서 민원넣어도 아마 이쪽으로 갈것입니다.

저의경우 이곳에서 해결해주셧습니다.

국민신문고

http://www.epeople.go.kr/jsp/user/UserMain.jsp

민원접수해도 방통위로 갈껍니다.

사이버수사대

http://www.netan.go.kr/

로그기록 이용내역 확인과 피해본사람 많다 수사의뢰 민원 넣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민원

http://www.ftc.go.kr/

한국소비자연맹

https://cuk.or.kr/index00.html

불법스팸대응센타

http://spam.kisa.or.kr/kor/main.jsp

 

 

제가 해당업체에 전화를 건이유는 어떤한 이유에서 환불을 않해주는지에 대한 답변?자료 를 얻기 위해

위함이였습니다.

민원넣을실때 단순하게 환불만을 요구하면안됩니다.

스팸내용 증거자료 와 통화내용 피해내역 답변내역등 불리한 약관 사항을가지고 이런식으로 처리해주고있다 라는 것을 가지고 민원을 접수하시면 빠르게 처리가능하십니다.

오늘 연락왔네요 방통위에서 환불가능하다 통장번호 알려달라고말이죠.

단순희 16500원 아까운것보다 너무 괴심해서요

분명 이시간에도 피해보신는분들도 계시고

잘모르고 그냥 매달 꼬박꼬박 돈입금하는 잘모르는 어르신들도 계실꺼 생각하니간 너무 화가나네요

이렇게 피해주는 소액결제업체들이 빨리 끈절됬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씁니다.

 

 

혹시모르니간 휴대폰고지서의 소액결제이용료가 이상한게 있는지 한번쯤 꼭 확인해보세요 !

 

 

예방법은

그리고 통신사에 전화걸어서 "소액결제차단" 시키는 방법과

휴대폰 인증번호 입력할때는 항상 꼼꼼하게 체크하고 확인하세요 (성인인증 or 실명인증시)

에이시파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