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건드리는 일베충들

돼지왕 작성일 14.01.29 18:47:13
댓글 49조회 28,684추천 20

139098869284622.jpg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인공 캐릭터 ‘엘사’가 ‘일베 인증 손모양’을 하고 있는 그림이 인터넷 올라 논란이 되고 있다. 한 일베 회원은 엘사 캐릭터의 옷이 벗겨진 그림을 올리며 변태 성욕을 채우기도 했다.

지난 20일 일베, 디시인사이드 등 커뮤니티사이트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이야기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글이 올랐다. 이후 엘사와 박 대통령의 살아온 길이 흡사하다는 이유로 일부 일베 회원들은 둘을 동일시하며 닮았다는 글을 올렸다.

급기야 한 일베 회원은 28일 ‘엘사여왕 일베인증’이라는 제목으로 조작된 엘사 캐릭터 그림을 일베 게시판에 게재했다. 눈 결정을 뿌리고 있는 엘사의 손을 일베 인증 손 모양으로 바꾼 것이다. 또 엘사의 왼쪽 어깨에는 베충이(벌레 같은 일베 회원이라는 뜻) 캐릭터가 삽입됐다.

일베 회원들은 이 그림에 폭발적으로 호응했다. 이들은 “엘사여왕이 한층 더 예뻐졌다”거나 “엘사를 일베의 여왕으로 모시자” 등의 댓글을 달며 즐거워했다. 이 그림을 자신의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지정했다며 자랑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같은 날 30여분 뒤 이러한 사실을 알리는 글이 진보성향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오유)에 게재됐다.

글 작성자는 “일베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미루어 짐작컨대 엘사가 나치라거나 KKK단이라고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 아닌가”라면서 “일베 사이트 주소를 디즈니 코리아 측에 전달했다”고 적었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soc&arcid=0007985964&cp=nv

 

 

디즈니 본사 측은 “자사는 지적재산권 침해 의심 행위에 대한 제보들을 심각하게 받아들인다”면서 “조사는 비밀리에 진행될 것이며 의심되는 침해 행위에 대해 더 많은 제보를 해 달라”고 답변했다.

 

디즈니를 건드리다니.. 학습이라는게 없는 건가..
 

돼지왕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