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 충격파 방어막 등장…'에너지장 방어막' 정말 가능해?
SF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하면 단연 화려한 광선검 액션을 떠올리게 된다. 강력한 에너지로 상대를 위협하는 레이저 빔이 인상적인 광선검 액션은 은하계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의 상징이기도 하다.
광선과 충격파를 막아주는 기술이 현실로 다가왔다.
항공기, 군수물자 공급업체인 미국보잉사가 폭발 충격파를 막아주는 에너지장(power field)방어막 기술 특허를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MSN, 씨넷, 레딧 등은 보잉사가 지난 17일 이 같은 최신 방어막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청 특허를 등록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2년 제출된 특허출원서에는 이 잠재적 충격파 피해 완화기술을 ‘전자기장 아크를 통한 충격파완화방법 및 시스템’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허출원서에서 설명됐듯이 이 기술은 폭탄의 직접적인 충격을 막아주지는 않는다. 포탄이 떨어진 인근의 사람, 장비가 충격파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막기 위해 설계됐다.
이 충격파 완화 시스템 기술은 충격파를 만들어내는 폭발 감지 센서와 센서신호를 받아 타깃 근처 공기를 이온화하는 아크 발생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크발생기는 레이저, 전기,마이크로파를 사용해 타깃과 폭발발생지점 사이에 플라즈마장(plasma field) 방어막을 만든다.
이 시스템은 공기를 가열해 이온화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특정 시간동안 타깃을 둘러싸듯 덮어 이들이 머물 수 있는 방어막을 만들기에는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중앙포토]
중앙일보는 제대로 기사를 안쓴거 같아서..다시....
(기자가 좀 무식한게...에너지 필드는 스타 워즈 보다는 스타트렉 시리즈..)
==================================================아래는 다른 신문===================================
마치 SF영화 스타워즈에서처럼 광선과 충격파를 막아주는 기술이 현실로 다가왔다.
항공기, 군수물자 공급업체인 미국보잉사가 폭발 충격파를 막아주는 에너지장(power field)방어막 기술 특허를 받았다.
MSN,씨넷,레딧 등은 보잉사가 지난 17일자로 이같은 최신 방어막 기술에 대한 미특허청 특허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기술은 영화 스타워즈와 스타트렉에 등장하는 것같은 빛나는 에너지 방어막 개념에서 출발해 설계됐다. 지난 2012년 제출된 특허출원서에는 이 잠재적 충격파 피해 완화기술을 ‘전자기장 아크를 통한 충격파완화방법 및 시스템’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허출원서에서 설명됐듯이 이 기술은 폭탄의 직접적인 충격을 막아주지는 않는다. 포탄이 떨어진 인근의 사람,장비가 충격파로 인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막기 위해 설계됐다.
이 충격파 완화 시스템 기술은 충격파를 만들어내는 폭발 감지 센서와 센서신호를 받아 타깃 근처 공기를 이온화하는 아크 발생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크발생기는 레이저, 전기,마이크로파를 사용해 타깃과 폭발발생지점 사이에 플라즈마장(plasma field) 방어막을 만든다.
이 작은 플라즈마장은 주변환경과 다른 온도,밀도,조성을 보인다. 이 방어막은 타깃(사람,차량)과 폭발발생 지점 사이에 버퍼를 제공, 타깃에 도달하는 충격파 피해를 막아준다. .
특허출원서는 “이 기기는 적어도 충격파 경로에 이 파의 일부를 반사,굴절,흡수하는 또다른 매질을 만들어 내면서 (외부폭발 등에 의한)충격파 에너지밀도를 줄여준다”고 설명하고 있다.
언제인가 지구인들도 우주를 여행할 날이 오겠죠............^^
스타트렉시리즈의 저자이자, 세계관을 창조한 진 로덴베리는 우주선에 에너지 방어막을 인류가 만들게 된 계기가 운석등 작은 우주 물질로부터 우주선을 보호 하기 위해서라고 했지요.
처음엔 작은 돌덩이나 전자파등을 막는 수준이었다가, 나중에는 페이저포를 막을 정도로 발달 합니다.
저 기술도 언젠가는 더 진보를 하지 않을 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