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현지시간) 촬영한 사진으로 미 캘리포니아주 데스벨리의 배드워터 분지 부근에서 한 관광객이 활짝 핀 노란 야생화 꽃밭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덥고 건조한 지역인 데스벨리에 슈퍼 엘니뇨 현상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리면서 대규모 꽃밭이 형성되는 ‘슈퍼블룸’(SuperBloom) 현상이 나타났다. 데스 벨리의 슈퍼블룸 현상은 2005년 2월 이후 처음이며, 올해는 예년보다 빨리 지난 1월부터 꽃이 피어나기 시작했다.
유럽행 난민들의 주요 종착지 중 하나인 오스트리아와 발칸 국가들의 국경통제로 난민문제가 최악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피터 서덜랜드 유엔 국제이주 및 개발 담당 특사는 발칸 국가로 통하는 국경이 닫히면 그리스가 하나의 '난민 캠프'로 전락하는 결과를 피할 수 없을 것라고 경고했다. 현재 3만여명 이상의 난민들이 그리스 이도메니에서 발이 묶인 채 마케도니아로 향하는 국경이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3일(현지시간) 마케도니아-그리스 접경인 이도메니에서 국경 열기를 요구하며 시위 중 한 아이가 '메르켈 총리님,도와주세요'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울부짓고 있고 텐트안에 앉아 있는 어린이들, 그리스 아테네의 피레우스항에서 어린 동생을 돌보며 사과를 먹고 있는 난민 소년. 그리스 사모스섬 항에도 자신보다 큰 구호담요를 들어옮기고 있는 난민 소년, 그리스-마케도니아와의 접경인 제브젤리아 부근에서 철조망 앞에 서 있는 난민 어린이들의 모습. 이도메니,사모스, 제브젤리아
12기 전국인민대표회의 4차회의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푸잉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대변인이 기자회견을 마친 후 활짝 웃고 있다. 푸잉 대변인은 이자리에서 국방예산 7∼8% 증액을 발표했다. 베이징
이라크 군이 시아파 성지인 사마라에서 이슬람국가(IS)를 몰아내기 위한 대규모 공격작전이 실시되고 잇는 가운데 3일(현지시간) 백기를 든 난민 가족이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 들판에 모여 앉아 있다.
세계 일주 비행을 하다 지난해 7월 배터리 손상으로 하와이에 기착한 뒤 정비를 해 왔던 솔라 임펄스2가 3일(현지시간) 하와이 카포레이에서 시험비행을 하고 있다.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오바마 케어'로 불리우는 건강보험 가입과 건강보험개혁법에 대한 설명을 하기 위해 위스콘신 주 밀워키를 방문 중 엔진컴퍼니넘버3(Engine Company No.3) 에서 한 아기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밀워키
프랑스 북부 아미앵에서 3일(현지시간)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와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회동,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후 악수를 하고 있다.양국 정상은 칼레 난민 사태를 주제로 논의했으며 영국은 칼레 난민 밀입국 단속 강화를 위해 프랑스에 2천만 유로(약 264억원)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오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앞두고 3일(현지시간) 러시아 야로슬라블 주 페레슬라블잘레스키에 있는 전략미사일부대 훈련시설에서 '미모와 전술'을 갖춘 여군 선발 대회가 열리고 있다.
터키 앙카라에서 3일(현지시간) 도널드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아흐메트 다부토글루 터키 총리와 에게해를 건너 유럽으로 향하는 난민 문제에 대해 논의, 공동기자회견을 마친 후 자리를 떠나고 있다. 앙카라
3일(현지시간) 미 메릴랜드에서 열린 '보수주의 정치행동회의(CPAC)' 연례총회에 참석한 폴 라이언 하원 의장이 연설을 하고 있다.
시리아 다마스쿠스 근교의 반군 통제지역인 조바르에서 3일(현지시간) 활동가들이 대형 반군기를 들고 반아사드 시위를 하고 있다. 조바르
베네수엘라 대법원이 의회의 대법관 해임 권한을 제한하는 판결을 내린 가운데 3일(현지시간) 산 크리스토발에서 마두로 정부 반대 시위를 하던 학생들이 진압경찰과 충돌하고 있다.
인도 북부 갠지스 강과 야무나 강 합류 지점인 상감에서 힌두교 순례자들이 기도를 하고 있다.
쿠바 피나델리오에서 지카 바이러스를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이집트 숲 모기 방제를 위해 살충제를 뿌렸다. 안개처럼 퍼진 살충제 속에서 말 한 마리가 풀을 뜯고 있다.
터키 디야르바키르의 수르 지구에서 사복 경찰들이 통행 금지에 항의하는 여성 시위대원을 연행하고 있다.
우간다 루사카의 우드랜즈 경찰서 주변에서 경찰이 야당 시위대원을 향해 최루액을 발사하고 있다.
태양열 비행기 조만간 상용화 될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