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간략 스토리

천국의천사 작성일 16.06.12 20:24:08
댓글 28조회 13,959추천 19

 

워크래프트 영화 개봉 기념 

영화 속 스토리 이해하기 

 

 

146572964345142.jpg 

 

수호자의 마력을 물려받은 메디브는 강력한 마력을 가지고 친구인 안두인 로서와 스톰윈드의 왕자인 레인 린과 

 

 

자주 모험을 즐기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메디브의 내면에서 메디브의 영혼과 살게라스의 영혼의 충돌이 일어나 메디브는 깊은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메디브가 깨어났을 때는 그는 이미 어른이었고 친구인 안두인 로서는 장군이, 레인 린은 왕이 되어있었습니다.

 

멋지게 성장한 친구들을 바라보며 자신 역시 뒤쳐지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메디브지만

 

메디브 안에 잠자고 있던 살게라스는 점차 메디브를 잠식하였고 결국 메디브는 사악한 행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메디브는 아버지를 죽이고 카라잔이라는 연구실을 차지한 뒤 각종 실험에 몰두하게 됩니다.

 

이를 알게 된 에이그윈은 메디브를 막으려 돌아오지만 강해질대로 강해진 메디브에게 결국 패배하여 

 

 

마력을 모두 빼앗긴 채 도망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146572964664386.jpg 

살게라스는 메디브의 영혼을 잠식함과 동시에, 그의 수하인 "킬제덴"에게 "아제로스의 두번째 침공을 준비하라"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킬제덴은 불타는 군단 이전에 다른 세력을 먼저 아제로스에 보내 그 힘을 약화시킨 뒤,


불타는 군단을 이용해 아제로스를 멸망시킬 계획을 세웁니다.

 

아제로스를 침공할 적당한 세력을 물색하던 킬제덴은 "드레노어"라는 행성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 드레노어라는 행성에는 부족중심의 문화를 가진 오크와 평화를 사랑하는 종족 드레나이가 함께 공존하던 행성이었습니다.

 

또한 드레노어는 무척 광활한 땅이어서 자원이 풍부하고 군대를 기를 충분한 능력이 있는 행성이었죠.

 

 

킬제덴은 불타는 군단의 계략에 이용할 새로운 세력으로서 이 "오크"를 선택하게 됩니다.

 


146572964620217.jpg 

 

킬제덴은 오크를 이용하기 위해서 우선 오크의 주술사 장로였던 "넬쥴"을 노예로 만들었고

 

 

 

그를 앞세워 오크 부족 전체에 전투에 대한 갈망을 불어넣습니다. 오직 학살과 전쟁만이 오크의 본질이라고 역설하며 말이죠.

 

이전의 오크들의 전통과 주술은 버리고 흑마법과 전쟁에 대한 굶주림으로 무장한 오크들은 극도로 위험해지기 시작합니다.

 

흑마법이 성행하여 땅은 점차 황폐해져갔고, 오크들은 평화로운 수렵민족에서 타락한 전투종족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죠.

 

하지만 넬쥴은 결국 오크들이 킬제덴에 의해 이용당할 것을 눈치 챘고 킬제덴의 명령에 불복종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킬제덴은 넬쥴을 대신할 자로 넬쥴의 제자, 굴단을 지목하고 굴단에게 엄청난 힘을 선사하여

 

굴단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흑마법사가 되었고, 어둠의 의회를 만들어 흑마법을 더 널리 퍼뜨립니다.

 

146573010387975.jpg
- 굴단 -

 

대부분의 오크들은 이렇게 기존의 전통을 버리고 전쟁과 흑마법에 몰두했지만, 여전히 오크들의 전통을 중시하는 오크들은 있었습니다.

 

146573014564383.jpg
 

- 듀로탄 - 

 

대표적으로 서리늑대 부족과 부족의 족장 듀로탄이 그 대표적인 예였지요. 이들은 오크족이 증오와 분노에 굴복하는 것을 경고했지만

 

 

그롬 헬스크림의 전쟁노래부족 등의 더욱 강력한 부족들의 득세로 인해 그 경고는 무시되었습니다.

 

 


146572964639728.jpg 

 

146573022211377.jpg
 

- 블랙핸드 -

 

일이 마무리가 되어감을 확인한 킬제덴은 부족장들이 서로 싸우는 것을 막기 위해 꼭두각시 대족장인 블랙핸드를 선발시키고

 

마무리 의식으로서, "만노로스의 피"를 마시는 의식을 거행하게 됩니다. 

 

이 피를 마시는 순간, 완벽한 불타는 군단의 노예가 되는 것이었죠.

 

아무도 나서지 못하는 때에, "그롬 헬스크림"은 당당하게 나와 그 피를 마셨고, 더욱 강력해진 것을 느낍니다.

 

이에 오크들은 너나할 것 없이 그 피를 마셨고 더욱 전쟁을 갈망하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행태를 반대한 오크들은 마시지 않았죠.)

 

새로운 힘을 가지고 재탄생한 오크들은 그 힘을 드레나이에게 시험해보았고,

 

그 결과 드레노어의 드레나이는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고 아주 적은 수만이 도망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모두 지켜본 킬제덴은 마침내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하였고 이를 살게라스에게 보고합니다.

 

살게라스 역시 모든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하였고 본격적으로 아제로스 침공 계획을 시작합니다.

 


146572964418671.jpg 

 

우선 살게라스는 메디브로 하여금 굴단을 찾아가게 하였습니다. 메디브는 굴단을 만나 이야기를 합니다.

 

새로운 적이 없다면 곧 자멸할 오크 군단 (적이 없으면 서로 싸울테니) 에게 새로운 적과 침공할 땅을 주겠다는 것이었죠.

 

이에 동의한 굴단, 메디브는 굴단에게 아제로스로 향하는 "어둠의 문"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고,

 

마침내 오크의 전병력이 이동할 정도로 거대한 어둠의 문을 만들어낸 굴단은 본격적으로 아제로스를 침공합니다.

 

듀로탄은 이 침공이 오크들의 멸망을 가져올 것이라 말리지만 굴단은 그를 아제로스로 쫓아내버립니다.

 


146573040839014.jpg

- 안두인 로서 -이렇게 오크들의 침공이 시작되던 때가 바로 워크래프트의 시작입니다.

 

오크들은 아제로스 전역을 탐험하기 시작했고 결국 강대한 세력을 가진 인간들과 충돌하게 됩니다.

 

왕국 도처에서 전쟁이 발발하지만, 국왕 레인 린은 오크가 인간을 이길 수 없을 것이라 확신하였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이 수수께끼 종족의 근원을 찾기 위해 카라잔으로 향한 안두인 로서는 그곳에서 타락한 메디브를 만났고

 

메디브의 제자 카드가와 함께 결국 메디브를 처치하게 됩니다. 이 때, 메디브는 마침내 살게라스에게서 해방되었죠.

 

메디브를 처치했지만 오크들의 공세는 끊임없었고, 인간은 슬슬 밀리기 시작합니다.

146572964788797.jpg

 

 

146573048295520.jpg 

- 오그림 둠해머 -

 

반면, 오크의 강력한 족장 중 하나인 오그림 둠해머는 듀로탄이 경고했던 오크의 타락을 목격하며 걱정을 하였고

 

다시 한 번 듀로탄은 유배지에서 돌아와 그에게 경고했지만, 이를 알아챈 굴단은 듀로탄의 일가족을 몰살시킵니다.

 

하지만 이 중 젖먹이 아이였던 어린 오크는 살려두었는데, 이 오크는 나중에 블랙무어라는 인간장교에게 발견 되어

 

검투사로 키워지게 됩니다. 바로 훗날 오크를 이끄는 위대한 대족장 "스랄" 이었지요.

 

 

듀로탄의 죽음에 분노한 오그림 둠해머는 대족장 블랙핸드를 죽이고 호드의 대족장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결국 물밀듯이 올라온 오크들의 공세와, "가로나"라는 오크 여성에 의해 국왕 레인 린이 암살되게 되고,

 

결국 스톰윈드마저 오크들에게 함락되며 워크래프트 또 다른 이야기 시작...


 

 

 

 

영화 안보신분 ,와우 유저 아니시면 내용 조금 알고 가시는게 좋아요^^

 

  
천국의천사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