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남동부 앙티브의 해양공원에서 21일(현지시간) 산타 클로스 옷을 입은 한 남성이 커다란 연어를 들고 펭귄들 앞에 서 있다.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앞두고 추가테러 발생에 대한 우려로 유럽을 비롯한 미국 주요 도시의 보안이 강화된 가운데 2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의 트럭테러 사고 현장 부근에 마련된 추모소의 촛불 사이에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으로 독일을 방문했던 1963년 6월 옛 서베를린 시청인 현 쇠네베르크 구청 앞에서 40만 명이 운집한 가운데 연설했던 글귀인 '나는 베를린 시민이다(Ich bin ein berliner)'라고 적힌 종이가 놓여 있다
2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의 트럭테러 사고 현장 부근에서 하트가 그려진 종이를 든 시민들이 극우시위 반대 시위를 하고 있고, 베를린의 집권 기독민주당(CDU) 당사 앞에서 메르켈 반대 시위를 하던 극우 시위자가 경찰에 체포되고 있다.
최근 시리아 정부군이 러시아의 도움으로 알레포에서 반군을 몰아냈으며 유엔 안보리는 알레포에서 반군의 철수와 즉각적 인도적 지원을 보장하기 위한 유엔 감시단 파견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으나 6년째 이어진 고통과 비극은 현재 진행형인 가운데 21일(현지시간) 알레포 근교 하미디야의 정원에서 어린이들이 눈싸움을 하고 있다.
올해 들어가 가장 강력했던 스모그 걷히고 파란 하늘이 보인 22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의 리탄 공원을 찾은 주민들이 운동을 하고 있다. 지난 16일 베이징에 발령된 적색경보 스모그 적색경보가 21일 자정을 기해 해제되었다.
멕시코 툴테펙의 산 파블리토 폭죽 시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한지 하루가 지난 21일(현지시간) 하늘에서 본 사고 현장의 모습.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21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팜 비치의 마라라고에서 라인스 프리버스 비서실장과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에 지명된 마이클 플린과 함께 취재온 기자들 앞에 서서 발언을 하고 있다. 트럼프 당선자는 이날 펜타곤 관계자 및 보잉의 데니스 뮐렌버그 CEO, 록히드 마틴의 마릴린 휴슨 CEO와 회동해 대통령 전용기와 차세대 전투기 F-35 프로그램에 대한 가격인하 약속을 받았다.
무심코 내뱉은 단 한마디로 연쇄 살인 용의자로 체포되어 구속 수감중인 부동산 재벌 로버트 더스트가 21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재판에 출석해 변호사 옆에 앉아 있다. 로버트 더스트는 지난 2015년 3월 HBO와 자신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마지막회 녹화 중 '내가 다 죽여버렸지..'라고 중얼거린 말이 덜미가 되어 1급 살인 혐의로 긴급 체포되었다.
아프가니스탄 카불 서부의 미르 왈리 하원의원 집에서 22일(현지시간) 총격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주민들이 총격으로 화재가 발생해 까맣게 그을린 집안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테러로 최소 5명이 사망했다.
크리스마스를 나흘 앞둔 21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카라치에서 평화 집회가 열린 가운데 산타클로스 모자를 쓴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이 행사에 참석해 낙타를 타고 이동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스위스 오프발덴 주의 멜크제프루트에서 21일(현지시간) 시민들이 꽁꽁 얼어붙은 호수위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압수한 마약류와 주류를 불태우는 아프가니스탄 카불 현장에서 당국 관계자가 뜨거운 기운을 피해 몸을 돌리고 있다.
터키군 의장대가 앙카라 에센보아 공항에서 안드레이 카를로프 러시아 대사의 유해를 본국으로 보내기 위한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카를로프 대사는 전날 시내에서 총격 피살됐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해리스버그의 주 의사당에서 대통령선거 선거인단 투표가 진행되기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에 반대하는 시민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라크 크루드 민병대원들이 모술의 한 터널에서 발견된 이슬람수니파 무장조직 IS 전투원들을 이송하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수도 프리토리아에 있는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대사관 앞에서 벌어진 시위 도중 경찰의 고무탄환에 맞은 민주콩고 출신 주민이 쓰러져있다. 민주콩고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대통령이 물러나지 않자 야당을 주축으로 한 시민들이 이에 저항하는 대규모 가두 집회를 진행중이다.
스위스 취리히 시내 이슬람사원 인근에서 지난 19일(현지시간) 총격사건이 벌어진 직후, 경찰이 희생자 사체를 수습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뉴베리파크에서 관측한 국제우주정거장(ISS)의 움직임. ISS가 초속 8km로 태양 앞을 이동하는 모습을 담기위해 10컷을 합성한 장면이다.
인도 스리나가 지역 어부들이 안차르 호수에서 머리와 배 일부를 담요로 감싼 뒤 물고기를 기다리고 있다.
포르투갈에서 진행된 월드 서프 리그 대회에서 미국 출신 닉 램이 경기하고 있다.
연말에 유럽이 난리네요 비교적으로 안전 하다는 스위스 에서도 총격 사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