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임을 앞둔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미 워싱턴 DC 백악관의 브레디 브리핑 룸에서 고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자리에서 재임 8년 기간의 성과와 소회를 담담하게 전했으며 '미국의 핵심 가치'가 훼손된다면 퇴임 후에도 조용히 있지는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취임식을 앞두고 18일(현지시간) 비가 내린 후 취임식 준비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의자를 채운 빗물속에 의사당 돔이 반영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취임식을 앞두고 18일(현지시간) 취임식장 주변에 높은 보안 철제 담장이 설치된 가운데 버스를 타려는 시민들이 철제 담장 입구를 나오고 있다.
지난해 8월 6.2의 강진이 강타해 여전히 복구작업 중인 이탈리아 중부지역에 다시 규모 5.2~5.7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18일(현지시간) 폭설이 내린 아마트리체에서 한 군인이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 최근 이지역에는 3m가 넘는 폭설이 내려 마을이 고립되었고 눈사태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 당선자가 임시로 머물고 있는 워싱턴 DC의 주택 앞에서 18일(현지시간) LGBTQ(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트랜스젠더·성소수자) 지지자들이 댄스파티를 열어 신나게 춤을 추고 있다. 이번 댄스파티는 낙태와 동성결혼에 반대하는 법안을 도입하는 등 행보를 보인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 당선자에 대해 항의를 표하기 위해 열렸다.
스위스를 방문 중인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18일(현지시간) 토마스 바흐 IOC 위원과 함께 로잔 국제올림픽 박물관을 방문해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펜싱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바흐 IOC 위원의 옛 사진을 바라보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독일 남부의 산림지대인 '블랙 포레스트'의 샤우인스란트 산을 방문한 시민들이 눈덮인 나무 앞을 지나가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18일(현지시간) 러시아 정교회 공현 대축일 기념 얼음물 세례식이 열리고 있다.
일본 도쿄에서 19일(현지시간) 국제 웨어러블 박람회가 열린 가운데 애완동물의 감정을 알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애니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선보이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파사르 스넨으로 알려진 시장에서 19일(현지시간) 대형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화재현장 부근의 지붕위에서 시민들이 화재현장을 바라보고 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유럽연합(EU) 단일 시장을 완전히 떠날 것을 선언하는 연설을 위해 런던 랭캐스터 하우스에 도착하고 있다.
쿠웨이트시티 북쪽 140km 지점에서 진행된 쿠웨이트군 실사격 훈련 상공으로 헬리콥터가 날고 있다.
굿 바이~ 오바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