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성소수자 권리를 보호해왔던 버락 오바마 행정부의 정책을 뒤집어 트랜스젠더(성전환자)의 군복무를 금지한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26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 의회 앞에서 민주당 조 케네디 의원이 주관하는 행사에 참석한 한 LGBT(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지지자가 '평등깃발'을 들고 서 있다.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이 휴양지로 확산되어 밤새 주민과 관광객 등 1만여 명이 대피했다. 사진은 26일(현지시간) 산불이 확산되고 있는 프랑스 지중해 연안 라비에라의 르 라벙두 해변을 찾은 휴양객들이 물품을 들고 자리를 떠나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중앙기차역 앞에서 26일(현지시간) 난민들의 보안검색 및 불법 행위에 대한 경찰 작전이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한 경찰이 경견과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
영국 런던의 트라팔가 광장에 26일(현지시간) '녹는' 진흙 동상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동상은 세계 1차대전 당시 50만여명의 사망, 부상, 실종자를 남긴 '파스샹달 전투'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벨기에 예술가 다미안과 킬리안 반 데르 벨던이 공동 작업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26일(현지시간) 2017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800m 자유형 결승전에 출전한 2016 리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그레고리오 팔트리니에리(이탈리아)가 힘차게 물살을 가르고 있는 모습을 수중 카메라로 촬영했다.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26일(현지시간) 국제펜싱연맹(FIE)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단체 플뢰레 결승전인 이탈리아와 미국의 경기에 중 마일스 왓슨 챔리(미국,왼쪽) 선수가 알레시오 포코니(이탈리아) 선수와 경기를 하고 있다.
멕시코 멕시코 시티에서 26일(현지시간) 서로 다른 단체에서 온 백여명의 농부들이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ㆍ나프타) 재협상에서 농장 배제를 요구하며 시위 행진을 하고 있다.
미 워싱턴 상원에서 26일(현지시간) '오바마케어'(전국민건강보험법·ACA) 폐지 법안을 표결이 열렸으나 공화당 의원 9명이 반대 표를 던져 과반 확보에 실패해 부결된 가운데 미치 매코넬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가 굳은 표정으로 의회 사무실에서 나오고 있다 .
미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26일(현지시간) 블랙햇 정보보안 콘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알렉스 스타모스 페이스북 최고보안책임자가 발언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사이버 공격 등으로부터 미국의 선거제도를 보호하기 위해 비영리단체 '디펜딩 디지털 데모크라시'에 50만 달러(5월 6천만원) 의 자금지원을 밝혔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과 보르네오 섬 열대우림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가 확산되면서 6개 주에 비상사태가 선포되어 연무로 인한 호흡기 질환으로 휴교 등이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26일(현지시간) 산불로 인해 연무가 낀 아체주 믈라보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학생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폭우가 내리고 있는 26일(현지시간)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한 인력거꾼이 손님을 가득 태우고 태우고 침수된 거리를 빠져나가고 있다.
미 버지니아주 친커티그 섬에서 26일(현지시간) 연례 친커티그 포니종(조랑말) 수영대회가 열려 애서티그(친커티그) 야생 조랑말들이 애서티그 해협으로 들어가고 있다.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동물원에서 26일(현지시간) 지난 11일(현지시간) 태어난 아기 마사이 기린이 공개되어 엄마와 아빠 기린 앞에 서 있다.
지중해 리비아 연안 15마일 선상 난민들이 스페인 비정부기구(NGO) '프로악티바 오픈암스'의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런던 근위기마병 박물관에서 은퇴 노인들이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체험하고 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멕시코 나나카밀파에 있는 샌타클라라 삼림보호구역에서 반딧불이들이 짝을 찾고 있다.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식료품 쇼핑을 하고 있는 시민들. 베네수엘라에서는 최근 심각한 경제난으로 인한 식량· 생필품 부족 사태로 정권 퇴진 시위가 가열되고 있다.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은 야권과 시민사회의 사임 요구를 일축하고, 혼란을 수습하기 위한 개헌의회 선거를 오는 30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내전중인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주민이 부상당한 어린이를 목말 태워 이동하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서커스250' 공식 출범에 맞춰 관계자들이 공연하고 있다.
트럼프 이자식 오바마랑 반대로 하기 실천중인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