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 협상을 위해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8일(현지시간)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오른쪽 손)과 회동을 마친 후 브렉시트 1단계 협상 타결에 대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EU와 영국는 지난 6개월동안 브렉시트 1단계 협상을 진행했으며 오는 14일부터 열리는 EU 정상회의에서 27개 회원국의 승인을 얻어 브렉시트 협상 2단계로 진입할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예루살렘 수도 인정' 선언에 따른 반미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7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 하눈에서 항의시위에 나선 팔레스타인인들이 신발자국이 찍힌 트럼프 대통령의 포스터를 불태우고 있다.
유럽의 심장부인 벨기에 브뤼셀에서 7일(현지시간) 수천명의 카탈루냐 시민들이 분리독립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하고 있다. 이날 집회에는 분리독립을 추진하다가 스페인 정부로부터 해임되고 벨기에로 피신중인 카를레스 푸지데몬 전 카탈루냐 자치정부 수반도 참석했다. 한편 카탈루냐는 오는 21일 지방선거를 실시해 자치의회와 자치정부를 재구성하게 될 예정이다.
1941년 일본의 진주만 공습 76주년을 맞은 7일(현지시간) 하와이 호놀룰루의 애리조나 메모리얼 미 항모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진주만 공습 생존자인 알 로드리게스씨가 참석자들에게 경례를 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암마인에서 7일(현지시간) 마리오 드라기 ECB 총재이자 금융감독기관장 및 중앙은행총재(GHOS) 총재가 바젤Ⅲ 개편안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마르틴 슐츠 독일 사회민주당 대표가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사민당 정당대회에 참석해 재신임 성공한 후 V 표시를 하고 있다.
바티칸의 성베드로광장에 7일(현지시간) 폴란드 북동부 엘크 주민들이 기증한 21미터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아래에 놓인 구유가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다.
8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오션파크를 찾은 한 어린이가 산타 클로스 옷을 입고 먹이를 주고 있던 다이버와 수족관 유리벽 사이를 두고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영국 런던 버킹엄궁에서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이 조지 아데놀라 오군타데 나이지리아 고등판무관과 부인 오군타데 여사를 접견하고 있다. 이 날 오군타데 고등판무관은 여왕에게 신임장을 제출했다.
인도 스리나가르의 달 호수에서 싸늘한 아침 공기를 가르며 어부가 노를 젖고 있다.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에서 국제얼음조각 엑스포를 앞두고 관계자들이 대형 작품을 만들고 있다.
사우디 주도 연합군이 예멘 사나에 공습을 가한 후 후티 반군이 폐허가 된 공화국궁을 수색하고 있다.
헝가리 보도니에서 티메아 코로츠 씨가 전통 헝가리 경비견 코몬도르와 놀아주고 있다.
독일 가르미시-파르톈키르헨 인근 에이브시 호숫가 숲이 눈에 덮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6일 모스크바에서 열린 자원봉사자 포럼에서 연설했다.
러시아 크라스노야르크스 외곽 지역의 로예프루체이 공원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남성과 러시아 버전 산타인 파더 프로스트 복장을 한 남성이 방문객을 맞고 있다.
국제얼음조각 엑스포 조각상 눈양 엄청나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