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룩셈부르크 압축공기 엔진 기술 회사 MDI(Motor Development International SA)의 공기 자동차 '에어팟(AirPod)
압축된 공기를 동력으로 최고 시속 80km로 달리는 ‘공기 자동차’가 나올 전망이다.
룩셈부르크 압축공기 엔진 기술 회사 MDI(Motor Development International SA)는 2007년 인도의 타타자동차와 첫 기술제휴를 맺고 꾸준히 프로토타입 모델을 선보였다.
2015년부터 본격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실제 상용화 모델은 2018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인도 타타 자동차, 프랑스 폐기물 관리업체 베올리아(VEOLIA), 이탈리아 에어모빌리티(Air Mobility), 호주·뉴질랜드 에어볼루션(Air Volution) 등과 제휴를 맺고 생산을 위한 준비에 돌입한 상태다.
압축공기의 힘으로 최대시속 80km, 최대 220km 주행
압축공기가 터빈을 돌려 강력한 회전력을 얻고, 이 회전력이 축을 통해 바퀴에 전달돼 자동차가 움직입니다. 에어팟은 175리터의 압축공기 탱크를 탑재했는데요. 압축공기는 전용 충전소에서 3분만에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시속 80km에 최대 22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압축공기 1회 충전비용은 약 4유로(약 5,200원)이며, 차량의 가격은 약 1,000만원 정도
최대시속 80km. 1회 충천 220km에 5200원이면 시티라이프형이나 출퇴근용 세컨타로는 진짜 좋겠네요.
전기차와 달리 충전시간 3분이면 된다는 것도 맘에들고.
요즘 며칠간 미세먼지에 괴롭힘 당하다 보니 갑자기 지구를 사랑해야한다는 '캡틴 플레닛'의 당부가 떠올라서 지난 번에 본 기사를 참고해서 올립니다.
헌데 압축공기를 이용하는 방식이 내연기관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자세한건 형님들께서 댓글에 설명해 주시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