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중국해에서 12일(현지시간) 중국 첫 항공모함 '랴오닝함' 전단 및 전투기들이 해상열병식을 하고 있다. 이날 해상열병식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참관했으며 중국 해군 사상 최대 규모인 해군 전함 48척과 전투기 76대, 해군 장교·병사 1만여 명이 참가했다.
중국이 남중국해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해상 열병식을 실시하고 오는 18일 대만 해협에서 실탄 사격 훈련을 예고한 가운데 13일(현지시간) 대만이 이에 맞서 북동부 쑤아오 해군 기지에서 대규모 해군 군사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은 이날 훈련에 참가한 디젤발전 SS-793 하이룽 잠수함이 물 위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차이잉원 대만 총통은 이날 해군 지룽급 구축함 DDG-1801호에 탑승해 취임 후 처음으로 관함식에 참석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지명자가 12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 의회 상원 외교위원회에서 열린 인준 청문회에 출석한 가운데 반전단체 코드 핑크 소속 회원들이 기습시위를 하고 있다.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 시티의 미국 대사관 앞에서 12일(현지시간) '난민 고난의 길'또는 '캐러반(이동주택)으로 불리는 중미 이민자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난민정책에 대해 항의 시위를 하고 있는 가운데 한 이민자가 아기를 들어올리고 서 있다
페루 리마에서 '아메리카 서밋(미주 정상회의)' 개막을 하루 앞둔 12일(현지시간) 시위자들이 정상회의 반대 시위 행진을 하고 있다. 페루 및 남미 순방을 할 예정이였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시리아 사태 대응을 위해 이번 일정을 취소했다.
이탈리아가 지난 3월에 실시한 총선 이후 새정부구성에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 로마에서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과 새정부구성협상 2차회의를 마친 마테오 살비니 전진이탈리아(FI)대표, 조르지아 멜로니 이탈리아형제들(FDI) 대표, 전진 이탈리아 대표(FI)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폴란드 오시비엥침에서 12일(현지시간)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행사인 '산자들의 행진'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이 독일 나치의 죽음수용소로 알려진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향하는 철길을 따라 걷고 있다
오는 15일 벨리즈와의 영토분쟁에 대한 국민투표를 앞두고 12일(현지시간) 과테말라의 수도 과테말라시티에서 선거관리위원회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국민투표에 쓰일 투표함, 투표용지 등을 준비하고 있다.
모로코 남부 와르자자트 부근에서 12일(현지시간) 올해로 33회를 맞은 사하라사막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이 4구간 경기를 마친 후 텐트 그늘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있다. 해마다 열리는 이 극한 경기는 모로코 남부 사하라 사막 156마일(251km)을 6일간 쉬지 않고 횡단해야 한다.
미 뉴욕에서 12일(현지시간) 브라이덜 패션위크가 열린 가운데 모델들이 로모나 케베자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12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공습으로 숨진 하예 레흐의 장례식이 열린 가운데, 시민들이 고인의 시신을 들고 이동하고 있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가자지구 장벽 주변에서 이스라엘군 차량에 폭탄 공격을 한 것에 대응해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다.
12일 이슬람 무장반군 탈레반이 공격한 아프가니스탄 중부 가즈니주의 정부청사인근에서 아프간 보안군이 경계를 서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 발수절을 맞아 송크란 물축제가 열린 가운데 어린아이가 물장난을 치고 있다.
아주 중국이나 대만이나 제대로 된 나라가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