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전 여객선 침몰사고가 발생했던 인도네시아 북수마트라 토바호수에서 3일(현지시간) 유가족들이 희생자 합동 추모행사를 하고 있다. 당국은 무인잠수정을 이용해 수심 400여m 지점에서 여객선 선체를 발견했으나 현실적인 어려움을 고려해 인양을 포기했다.
태국 치앙라이 미차이 지구에 있는 탐 루앙 동굴에서 관광 중 실종된지 태국 유소년 축구팀 코치를 포함한 선수들 13명에 대한 생존이 확인된 가운데 3일(현지시간) 밝은 표정의 태국 구조요원들이 구조작업 준비를 하고 있다.
난민문제로 문제를 둘러싼 독일 연정 붕괴 위기 갈등이 일단 봉합된지 하루만인 3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기민당/ 기사당 회의에 도착해 호르스트 제호퍼 내무장관에게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고 있다.
지난 토요일 지중해에서 구조된 난민들이 2일(현지시간) 스페인 NGO 프로악티바 오픈 암스가 운영하는 구조선 갑판에 누워 '유럽' 여행안내서를 읽으며 대화를 하고 있다.
예멘 사나에서 2일(현지시간) 예멘 대학교 졸업식이 열리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예메의 문맹률은 남자 70%, 여자 30%로 나타났고, 2015년 3월부터 시작된 내전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가 더욱 떨어지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모리타니아의 누악쇼트에서 아프리카 주둔 프랑스 대테러 대응군 'G5 사헬'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모리타니, 말리, 니제르, 부르키나파소 등 정상들과 회동을 앞두고 이브라힘 부바카르 케이타 말리 대통령과 포옹을 하고 있다.
필립 윌슨 애들레이드 교구 대주교가 3일(현지시간) 호주 뉴캐슬 지방법원에 도착하고 있다. 법원은 이날 윌슨 대주교에세 '아동성폭력 은폐' 공소사실 인정해 징역 1년형을 선고했다
가자지구 동부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국경 부근에서 3일(현지시간) 시위를 하던 한 팔레스타인 여성 시위자가 이스라엘 군이 발포한 최루탄 연기에 괴로워하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경기가 열리고 있는 모스크바의 붉은 광장에 마련된 임시 축구장에서 3일(현지시간) 시리아,아프가니스탄, 카메룬, 짐바브웨, 코트디부아르에서 온 난민팀이 축구 경기를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여객선 인양 포기라니...안타깝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