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블랙박스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기능이 필요합니다. 장착이 간편해야하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Shonin(쇼닌)의 Streamcam(스트림캠)은 간단하게 웨어러블로 장착가능하며, 자전거나 전동 스쿠터 같이 퍼스널 모빌리티를 탈 때도 블랙박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비가오거나 눈이내려도 촬영이 가능한 방수의 기능과 어떠한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해야 합니다. 촬영의 시작은 간단하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촬영된 영상은 내장된 메모리 및 블루투스를 통해 저장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Streamcam(스트림캠)은 연결된 와이파이나 LTE를 통해서 자동적으로 Shonin(쇼닌)의 클라우드(Cloud) 시스템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Streamcam(스트림캠)은 스마트폰을 대신해서 직접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히,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Facebook, Youtube에 생방송도 가능합니다. 원본에 대해서는 몇가지 탭을 통해서 정식 포맷을 잃지 않고, 저장도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은 사용자의 설정에 의해서 가능합니다. 조명을 켜고 끄거나, 화질의 해상도를 조절하거나, 암호화 및 알림등에 대해서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서 직접적이고 객관적인 영상을 방송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가짜 뉴스나 조작된 내용에서 벗어나 진실을 알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같은 행동이더라도 보는 시각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야간이나 한적한 곳에서 묻지마 범죄 혹은 있어서는 안되는 일들이 일어나면 안됩니다. 이런 일에 대한 완벽한 사전 방지는 어려울 수 있지만, 최소한 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나를 지켜주는 장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나를 지켜주는 블랙박스가 있다면, 조금 더 안전하지 않을까 합니다.
자전거 1,000만 시대 그리고 퍼스널 모빌리티와 같은 전동 스쿠터, 전동 자전거 등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나를 지키는 장치들이 필요합니다. 자전거도 이제 차량 처럼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 처럼 블랙박스에 대한 할인은 없지만, 애매한 사고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은 줄어야 합니다.
Streamcam(스트림캠)의 기술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외관사양 : 56 x 56 x 13.5mm- 메모리 : 내장 8GB 및 Micro SD를 통한 메모리 확장 가능
블랙박스에 살아남았다 ㅋㅋㅋ
빨리 남성분들 구매하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