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조지 H.W. 부시 전 대통령이 94세 일기로 타계한 가운데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부시 전 대통령의 자택 입구에서 시민들이 그의 죽음을 추모하기 위해 화환을 놓고 있다.
폴란드에서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가 개최된 가운데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유럽연합(EU) 본부 앞에서 시위자들이 '기후를 주장하라'는 슬로건을 걸고 행진을 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의 거리에서 열린 유가 인상 반대 시위에서 경찰들이 방패막으로 시위자들이 던진 페인트를 막고 있다. 기름값 인상 반대로 시작된 시위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정책에 대한 항의 시위로 확대되면서 폭력적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인도네시아 웨스트 수마트라 섬에서 열린 전통 황소 경기에서 인도네시안 기수가 황소가 모는 수레를 몰고 있다.
러시아 모스크바 붉은광장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러시아 전통복을 입은 여성들이 관광객들을 향해 환하게 웃고 있다.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제 9회 산타 클로스 '파파 노엘' 집회에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참가자들이 모여있다.
베를린에서 상하이 발레단이 백조의 호수를 공연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연합국 두바이에서 국경일을 맞아 설치한 국기 앞에서 여성이 사진을 찍고 있다.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 기지에서 캐나다 우주 비행사인 데이비드 세인트 자크와 그의 아들이 유리벽을 사이에 두고 손을 맞대고 있다. 우주정거장으로 향하는 새로운 소유즈 미션이 3일 예정돼 있다.
중남미에서 온 수천명의 캐러밴 중 하나 인 온두라스 출신의 이민자들은 멕시코에있는 티후아나 (Tijuana)에서 불법적으로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건너 가기 위해 국경 울타리를 뛰어 오르려고합니다
프랑스는 시위도 과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