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2014년 즈음
이당시 수입과자가 유행이 타기 시작함
전국 곳곳에 수입과자 매장이 들어서면서
수입과자 시장이 커져가고 있었음
값싼 가격에 국내과자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양이 넘쳐서 인기리에 팔렸지
그간 국산과자의 수출제품과 내수용 제품의 차별화에 소비자들의 불만도 심했었고
과대포장은 덤이었음
그래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여기저기서 불만이 나올쯤에
이걸 언론에서 먼저 문제제기를 하면서 불매운동의 불씨가 되기 시작함
각종TV 프로에서 코미디요소로 사용을 하면서 국산과자는 비판의 대상이 되었고
질소과자 창렬과자 등등등
국산과자 불매 여론형성이 시작되고 있었음
대표적으로 한강에서 국산과자로 뗏목을 만들어서 한강을 건너는 퍼포먼스는 유명했고
이 퍼포먼스가 뉴스를 타면서
국산과자의 불매운동은 전국적으로 확산 될려! 했음
언론 그리고 TV프로 그리고 시민단체와 소비자단체 등등 불매운동의 확산조짐이 보이면서
업계들이 긴장을 하게되고 개선이 되나 싶었는데
하지만
2014년 말 해태제과에서 어느 제품을 조용히 출시하게되는데...
허니버터칩의 등장...
그래도 불매운동은 지속되지 않을까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