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그랜저 2.5 스마트 엔진의 문제점

틀랄록 작성일 21.01.10 08:58:42 수정일 21.01.10 09:5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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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요약]

 

1. 2.5 스마트 엔진은 MPI와 GDI의 연료분사방식을 채택함

-> 덕분에 효율이 증가하였으나 높은 열이 발생함  

-> 이로 인해 엔진의 원활한 움직임을 방해하는 카본이 쉽게 형성되고, 엔진 오일이 타서 사라짐

 

2. 이를 문제 삼자 현대차는 엔진오일 게이지 문제라고 주장함

-> 이후 엔진오일 주입 권장량을 늘리고, 게이지 스틱을 변경하는 꼼수를 부림

-> 하지만 엔진오일 주입량이 늘어나면 문제가 더 빨리 발생함 (카본 때가 더 빨리 형성됨)

 

3. 참고로 현기차는 차량 설명서에 이미 엔진오일을 7,500km 마다 교체할 것을 권장하고 있음

-> 이는 현기차가 이 문제를 출시 전에 알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함 (다른 차량은 15,000km 마다 교체할 것을 권장함)

 

※ 현재 현기차는 연료게이지를 봉인한 채 15,000km를 주행한 뒤 경고등이 들어와야 수리를 해 주겠다고 하고 있음

-> 그러나 소비자는 엔진설계의 문제이기 때문에 리콜이 필요하다는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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