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4) 펀자브 지역

블랙래디오 작성일 24.10.16 14:49:43
댓글 0조회 405추천 0
  • 관련게시물 :인도여행(1) 델리에서 마날리로- 관련게시물 :인도여행(2) 라다크 9박10일 여행- 관련게시물 :인도여행(3) 카슈미르 여행, 스리나가르와 잠무벌써 한달도 전 여행기네, 카슈미르 잠무에서 펀자브 지역의 가장 대표적인 도시인 암리차르에 왔음도로 좁은데 오토바이, 릭샤, 자동차, 사람, 개, 소들 다 지나다님…  빠하르간지에 이어 간만에 인도의 매운맛 경험중펀잡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 꿀차(Kulcha)를 먹어봄빵에 고수씨앗인 코리엔더가 통으로 씹혀서 호불호는 좀 갈릴듯, 난 맛있게 먹었다.암리차르 시티홀인도에서 처음 이용한 스타벅스날도 더운데 아이스라떼 개꿀이번엔 로컬버스 타고 와가보더 국기하강식 보러감블로거들 보면 암리차르가 인도에선 깨끗한 도시라던데 이거 뭐냐 ㅋㅋㅋ 내 경험상은 절대 아님와가보더 근처 마을인 아타리에서 내려 릭샤 타고 국경 근처에서 내린뒤 좀 더 걸어가면 도착사람 겁니 많음, 솔직히 엄청 재밌는건 없고 걍 한 번쯤 가볼만 한듯다음날은 시크교 황금사원으로 감시크교 성지답게 나름 경건하면서도 사람들이 참 많은곳무료 배식 함 먹어주고황금사원을 나와 라씨 먹으러 가는데 마주친 코끼리;;암리차르 라씨 맛집여기서 먹은 라씨가 인도 여행하며 먹어본 곳중 가장 최고였음, 자이푸르에서 유명한 라씨왈라312보다 여기가 훨 나음. 312는 좀 거품느낌암리차르도 나름 큰 도시라 이렇게 쇼핑몰도 있음여기 kfc는 회전율이 좋아 맛있더라암리차르 2박3일 일정을 끝내고 여기서 가까운 파키스탄 제2의도시 라호르에 가는날근데 라호르 입국하는 정보가 없어서 조금 힘들었음, 정보가 없다보니 릭샤드라이버한테 200루피 사기당함 ㅋㅋ어찌저찌 도착한 라호르의 숙소 앞 모습이슬람 국가답게 모스크들 자주 보임규모가 엄청났던 배드샤히 모스크외국인이 나밖에 없어서 사람들이 전부 나만 쳐다봄 ㅋㅋ 나랑 사진 찍으려고 줄까지 섬;;여기가 여행지 느낌은 아니라 그런지, 내가 4일 여행하면서 본 외국인은 아이스크림 먹다가 만난 두바이 출신 무슬림 1명이 유일했음쨋든 뭐 라호르 요새 멋있고근데 내부는 딱히 볼거 별로없이건 Karahi란 파키스탄 음식인데 자박한 인도커리 느낌임, 솔직히 내 입맛엔 커리보다 훨 나음인도랑 달리 아직 망고가 철이 안끝났던데 정말 맛있더라, 여름 동남아에서 먹어본 망고보다 더 맛있어서 매일 사먹음점심때 라호르에서 유명한 로컬푸드인 ‘타카탁’을 먹으려고 로컬 맛집을 찾아갔는데 저녁장사만 한다고 함과자랑 티 주길래 앉아서 얘기 좀 하다가 재료 봐도 되냐니까 따라와라 함맨 위에는 염소 신장, 고환이고 그밑에는 염소 뇌임. 그 외에도 염소 심장이랑 갈비도 들어감일단 저녁에 가기로 약속하고 라호르뮤지엄 구경하러 옴생각보다 소장품이 많아 볼만하던 곳근처에 있는 로컬 바자르도 구경, 파키스탄은 인도보다 확실히 호객이 없음저녁엔 아까 그 식당으로 돌아와 타카탁 한 상 먹어줌재료는 좀 그래보여도 고기의 감칠맛이 정말 좋음. 살짝 크리미한 느낌도 있고 고추가 들어가 매콤하니 정말 맛있음짜파티 스타일이 인도랑 다른데 난 파티스탄께 훨 맛있더라근데 저녁값을 원래 가격의 절반도 안받으려함 ㅋㅋ 이래서 뭐 남는게 있나??아침에 티랑 과자도 얻어먹어서 답례 차원으로 디저트샵에 쿠키 사러 감가장 고급으로 한 상자 사감쿠키 갔다주니까 너무 고마워하면서 다시 앉아라고 함 ㅋㅋ 결국 내가 사온 쿠키로 직원들이랑 같이 티파티함얘기 좀 하다가 사진도 같이 찍고 나중인 내 숙소로 우버까지 불러다 태워줌 ㅋㅋㅋ이렇게 라호르에서의 3박4일 일정을 마치고 다시 돌아온 암리차르떠나기 전에 마지막 꿀차 한 상으로 펀자브에서의 일정을 끝냄암리차르엔 ㅈ같은 릭샤드라이버가 많았지만 라호르에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 나름 만족스럽게 펀잡지역 여행을 잘 즐기고 온듯
  • 관련게시물 :인도여행(1) 델리에서 마날리로

인도여행(1) 델리에서 마날리로

• 관련게시물 :인도여행(2) 라다크 9박10일 여행

인도여행(2) 라다크 9박10일 여행

• 관련게시물 :인도여행(3) 카슈미르 여행, 스리나가르와 잠무

인도여행(3) 카슈미르 여행, 스리나가르와 잠무

암리차르 시티홀

인도에서 처음 이용한 스타벅스

날도 더운데 아이스라떼 개꿀

이번엔 로컬버스 타고 와가보더 국기하강식 보러감

다음날은 시크교 황금사원으로 감

시크교 성지답게 나름 경건하면서도 사람들이 참 많은곳

무료 배식 함 먹어주고

황금사원을 나와 라씨 먹으러 가는데 마주친 코끼리;;

암리차르 라씨 맛집

암리차르도 나름 큰 도시라 이렇게 쇼핑몰도 있음

여기 kfc는 회전율이 좋아 맛있더라

어찌저찌 도착한 라호르의 숙소 앞 모습

이슬람 국가답게 모스크들 자주 보임

규모가 엄청났던 배드샤히 모스크

쨋든 뭐 라호르 요새 멋있고

근데 내부는 딱히 볼거 별로없

일단 저녁에 가기로 약속하고 라호르뮤지엄 구경하러 옴

생각보다 소장품이 많아 볼만하던 곳

저녁엔 아까 그 식당으로 돌아와 타카탁 한 상 먹어줌

가장 고급으로 한 상자 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