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사에서 제작한 ‘워크레프트 3’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군가 한번쯤은 ‘워크3’ 을 해보았을거라 생각된다.
‘워크레프트 3’ 게임 장면
‘워크레프트 3’ 을 바탕으로 제작된 플래쉬 전략 추리 게임 ‘플래시 크레프트’ 아래 ‘플래시 크레프트’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시작메뉴
오른쪽 맨 위쪽에 메뉴를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된다.
- 게임방식
게임 조작방법은 마우스로 다양한 타워를 길가에 세우면 된다. 이 게임은 ‘워크레프트 3’ 을 해본 유저는 손쉽게 할수 있을 것이다.
게임방식은 몰려오는 몬스터를 대비해 다양한 타워를 길가에 세워 성까지 가는것을 막는 워크레프트 유즈맵인 타워디펜스 형식의 플래시 게임이다. ‘워크3’ 처럼 타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 수록 난이도도 높아지며 따라 강력한 타워도 설치할 수 있다.
그럼 이제부터 이 게임을 시작 해보도록 하자.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의 난이도를 선택하는 화면이 뜬다.
화면 중간에 있는 3가지 메뉴는 난이도를 선택하는 메뉴, 오른쪽 위에 있는건 현재 획득한 금액수 와 타워를 설치한 개수.
오른쪽 아래에는 다양한 타워의 금액이다. 타워를 설치 할 시 금액에 따라 클릭한후 길가에 배열하여 설치하면 된다.
타워를 길가에 설치하여 몰려서 성으로 가는 몬스터들을 잡고 있다.
줄을 지어 성으로 향하는 몬스터들에게 공격하고 있다.
위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 몬스터들에 대비해 타워도 알맞게 잘 선택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위치에도 신경을 써서 잘 배열 시켜야 한다. 단 몬스터를 잡으면 해당된 금액을 획득할 수 있다.
한 종류의 몬스터들을 다 잡으면 다음에는 약간 난이도가 높은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나타나는 몬스터에 따라 타워를 선택 하되 획득한 금액을 항상 체크해 가면서 획득한 돈으로 타워를 길가에 배치하고 업그레이드하며 성으로 향하는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타워나 성을 클릭해 내구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미니맵 모양의 왼쪽편에 파란색의 건물에서도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있다.)
이 게임을 하다 보면.. 다시금 ‘워크레프트 3’ 게임을 하고 싶은 충동을 받게 된다. 그만큼 유즈맵인 타워디펜스의 느낌을 잘 살렸다고 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플래시 크레프트’
워크레프트의 친숙한 그래픽과 레벨에 따라 나타나는 몬스터들을 처리하며 획득한 금액으로 다양하고 강력한 타워를 설치하는 재미로 많은 플래시 유저분들의 환영을 받을 거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