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n crisis 는 sony의 walkman- mp3 를 홍보용으로 만든 플래시 게임으로 경쾌한 음악과 함께 실사로 이뤄진 길 거리에서 진행 하는 색다른 건슈팅 게임이다.
시작화면 왼쪽에는 게임에 등장하는 개성만점 몬스터와 MP3의 모습을 볼 수 있다.
Toon Crisis의 게임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주인공이 이동하는 각 골목 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전부 소탕하면 된다.
게임 조작 방법 사격 - 마우스 클릭. A- SOUND ON/OFF M- MUDIC ON/OFF C- CUTSCENES ON/OFF Space- DUCK
주인공은 오른쪽 손가락을 이용해 레이저를 발사시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왼손에는 홍보용 MP3를 쥐고 있다.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하트모양의 아이콘은 주인공의 체력..기본적으로 4개가 주어진다 오른쪽 상단엔 숫자는 몬스터를 소멸시키면 회득하는 포인트, 왼쪽하단에는 현재 흐르고 있는 음악 을 알 수 있다. .
빠른 속도로 달려드는 몬스터
악마몬스터는 매우 빠른 스피드로 다가와 공격하는데 두번 사격으로 죽일 수 있다. 초반 몬스터 치곤 이동해 오는 속도가 빨라 골치 아픈 몬스터 중에 하나이다.
눈으로 레이저를 발사하고 있는 지렁이 몬스터
지렁이 같은 이 몬스터는 눈에서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매우 위협적이다. 일단 레이저가 가까이 다가오기 전에 처리 후 지렁이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이 좋다.
스피커 몬스터..이놈은 보스 몬스터이다.
Toon crisis 도 타 슈팅 게임처럼 보스몬스터가 등장한다. 스피커 몬스터는 보스형 몬스터로 상단에 몬스터의 체력이 표시되며, 일반 몬스터 보다 강력한 공격을 해온다.
팁: 공격 상승 아이템 회득 시 손가락의 개수가 늘어나게 되는데 손가락 마다 레이저라 발사된다. 단 사용제한이 있어 시간이 지나면 효능은 사라진다.
노란 뚱보 몬스터는 아스팔트 조각으로 공격해 온다.
요놈은 주먹으로 땅을 친 후 아스팔트 조각을 던지는데 아스발트 조각이 다가 오기전에 처리하고 몬스터를 상대하자.
쓰레기통 몬스터 재미있게 생겼다.
날아드는 흙덩이
이놈은 삽으로 판 흙덩이를 던지면서 공격해 오는데 매우 위협적이다. 놈을 공격하면서 동시에 날아오는 흙덩이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눈알 보스 몬스터 눈알들이 바닥에 통통!
눈알 슬라임 몬스터는 보스형 몬스터로 여러 개의 징그러운 눈알이 몸에 구석 구석 박혀 있다. 공격 패턴은 자신에게 붙어있는 눈알이 빠져 나와 바닥에 통통 튀면서 다가오는데 의외로 조준하기 어렵다. 눈알이 튀어나오기 전에 몬스터 몸에 붙어 있는 눈알을 먼저 제거해야 된다.
로보트몬스터 은근히 친근감이 느껴지는 몬스터이다.
외형적으로 귀엽게 생긴 로봇 보스 몬스터는 다양한 패턴으로 공격해 온다. 1차공격 시 주먹을 발사, 2차 공격 시 미사일, 3차 공격으로는 변신 후 미사일로 공격해 온다. 미사일은 다가 오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고 난이도의 순발력을 요구한다.
Toon crisis는 실사로 이뤄진 현실의 거리를 이동하면서 몬스터들을 소멸시키는 개성넘치는 건슈팅 게임으로 기존 플래시 건 슈팅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