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조차 찾아보기 힘든 명작 [Cross Hermit]

110100 작성일 05.11.03 02:19:47
댓글 3조회 2,209추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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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우수함


[Cross Hermit]

에.. 우선..

글재주가 좋지 않은지라..

글이 다소 엉망진창인점 양해를 구합니다.


이 게임을 처음 접한게 올해 초 쯤이였던 것 같네요.

처음에 스샷을 보고

턴제RPG 정도 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턴제RPG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뭐랄까 접해본 턴제RPG 대부분은 난이도가 어렵더군요)

뭐 일단 일러스트가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_-*

따운족 근성으로 조낸 따운 받아다가 해보았습니다만

어랏..이게 뭐시람

턴제가 아니라 실시간 RPG더군요.

SRPG정도 되려나?


우선.. 그래픽쪽을 살펴보면..


케릭터들은 대두가 아니라

한 4등신쯤 되보이는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이예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일러스트도 상당한 퀄리티구요.

놀랍게도 메인 케릭터들은 음성까지!

(뭐 메인케릭터를 제외한 나머지는 입만 뻥끗거릴뿐..)

얼핏 듣기에는 유명한 성우들이라고..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건 맵인데..

뭔가 정성들여서 수작업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그 무슨 풍경화 같이 말이죠.

도트느낌은 전혀 없네요 이건..


여튼 그래픽부분에서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다음은 게임성.

말이 실시간RPG지.. 사실 플레이해보면..

자그만한 케릭터들을 드래그/클릭 하는것이

꼭 스타크레프트 하는 느낌..

SRPG라는게 원래 전략장르쪽에 가까운건지..

여튼 전략장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예요.

힐러나 마법사 계열, 원거리 계열은 뒤로빼고,

육중하고 강력한 중검사 계열은 선봉에서

데미지딜러와 탱커 역할을 해주고,

날렵한 검사 계열은 전진배치시켜서 지형탐색.

이런 계열에 맞는 진형과 전략을 늘 생각해두어야

각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수 있답니다.

각 스테이지는 기존 RPG와는 다르게

꼭 클리어 해야만 하는것은 아니라서..

난이도가 어렵다고 다음 스테이지를 못 넘어가거나..하는

스트레스는 들한 편이예요.

대신 미션클리어 목표달성정도와 적의 전멸정도, 보상품의 확보량등

이런저런 요소들을 종합평가해서

엑설런트나 퍼팩트같은 평가를 받게되면

추가로 고급레벨의 아이템이나 경험치를 얻게되는 식이죠


아이템도 종류가 꽤 많아서

모으다보면 게임에 몰입하게 되요.

보통단계 아이템부터 해서 '레어한' '전설의' 레벨의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레어아이템 같은건 얻게되면 꽤나 흐뭇하죠.


앞에서 말한 전략적인면을 실시간 컨트롤로 구사하는 손맛과

많은 종류의 아이템들은 수집하는재미..

그리고 각 직업군에 맞는 수업을 통한 스킬획득시스템까지..

(케릭터는 학생군과 현자군으로 나뉘어있답니다. 일종의 학원인셈)


이처럼 게임성도 몰입할만큼 충분히 훌륭합니다.


에.. 그럼 단점지적인데..

간단히 말하면 조금 지루할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동성A-B클래스인 검사클래스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군은

꽤나 어기적어기적 걸어가는 편이라

이동하다보면 벌써 지루해지기도 합니다.

어떤 스테이지는 15분 30분 방어하거나 탐사해야하는데

그 시간동안 일종의 시간때우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박력있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스타일이면..

하다가 졸으실수도..=_=;

또하나는 언어의 장벽인데..

일본어를 좀 하신다는 분들도

한문이 꽤나 많이 쏟아져나와서 곤욕스러워 하시더군요.

더군다나 문제는

이 게임을 공략은 커녕 리뷰해놓은 한국 사이트..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더군요.

간신히 일본 공략사이트를 찾아서 조금 도움을 받고있습니다만..

역시 일본사이트다보니 마찬가지로 언어의 장벽이..

뭐 인조이제펜을 이용하시면 그런대로 괜찮을듯.. (번역기의 압박)


사실 여기에 리뷰를 쓴이유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해주셔서 서로 정보교류도 하고..

..그랬으면.. 하는 바램에서 였습니다.

2년이나 지난 게임이라 누가 찾아서 해주실지 의문이지만..

(요즘은 다들 최신게임만 찾아 하시는 모양이던데..;)


뭐.. 저의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길고 지루한 글 끝까지 읽어주신 분이라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플스

혹시나 이 글 읽으시고 게임을 시작하시게 된다면

플레이 쭉 해보시면서 이 게시판에 정보 교류라도 좀 했으면 좋겠네요.

한문 압박으로 아직 풀리지않은 의문들이 많아요 ㅠ_ㅠ

플스2

수업과 스킬

(마법스킬속성 : 현자이름 - 해당수업)
불계(火系) : バウハス - 염(炎)이 붙어 있는 중급(中級)수업
수계(水系) : バドラ - 물가의 맹세 (水辺の誓い)
흙계(土系) : バトラ - 대지의 포옹 (大地の抱擁)
풍계(風系) : デネヒア - 바람의 부르는 소리 (風の呼び声)

Cross Hermit 공식사이트
http://www.enterbrain.co.jp/game_site/crosshermit/

Cross Hermit 공략사이트
http://www.geocities.co.jp/Playtown-Domino/6537/ch/cross_hermi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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