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내공 : 어중간
우선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 마비노기 입니다.
이유는 와우의 방대한 맵과 다양한 종족, 직업.. 마법, 기술등
그리고 마비노기의 다양한 스킬과 자유..그리고 낭만..
그런데 이 두개가 우리 나라에게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는?
와우는 유로화 초반에 가격문제 때문에 사람들에게 편견이 생겨서
와우를 꺼려하는 듯 합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들은 파티플레이 온라인게임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만렙이 있다는점.
한국 사람들은 온라인 게임을 하는 목표가 남들보다 레벨을 더 높이 올리고
그 뿌듯함을 느끼고 높은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즐거움을 느끼는 듯 합니다.
보면 파티플레이 온라인게임은 한국에서 거의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다옥, 에버퀘스트1, 2 ...)
와우도 파티플레이 온라인이고 만렙이 있기에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한것 같네요
엠게임에 나이트온라인도 우리나라에선 무료게임으로 거의 망했다고 볼 수 있지만
외국에서는 리니지보다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비노기는 우선 캐쉬..-_-.. 이 캐쉬때문에 ...
(돈만 많으면 초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무한 환생으로..-_-;;;
이 환생덕분에 인기가 별로 없는 듯 해요
제 친구들도 보면 제가 하자 해서
하다가 레벨 20정도에서 그만뒀습니다. 바로 환생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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