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는 처음에 감잡기는 약간 수월 하다 . 하지만 마우스와 레이싱 휠로는 하지 못하는 미세한 와인딩을 하지 못한다.
레이싱휠 그야 말로 최고다. 이게임은 레이싱휠을 기반으로 제작이 돼엇기 때문에 그빛을 발한다.
조작성은 매우 특이 하다. 필자의 경우 키보드로 플레이를 하는데 여타 레이싱 게임처럼 좌우좌 하는게 여기서는 매우 신선하다 . 예를 들면 핸들 빠르게 틀기 기능과 핸들 느리게 틀기 기능 이 잇으며 설정에 따라 그 머라 하지.. 다시 원점으로 오는 기능이 사라지게 할수도 잇다. (일일히 잡아 주어야 함 레이싱휠에는 죽임..)
드리프트의 조작성은 해본사람많이 안다.. 코너 감도 그렇고 후륜차 오버스티어 .. 게임 초창기에는 아주 골치 아프게 따라 다닌다. 그만큼 컨트롤이 힘들다. 어느정도 오버스티어를 억제 할수 잇으며 자유자재로 차량을 언더 &오버 컨트롤이 가능할때 드리프트를 할수 있다. 조작성은 컴퓨터 게임치고 매우 어려운 편이다 .
인터 페이스
비교적 깔금한 인터 페이스를 자랑하며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색상을 변경할수 잇다. 번호판도 사용자이니셜로 할수도 잇다. 비교적 칙칙한 초기메뉴는 약간 별루 인듯하다 .
사운드
여타 자동차 게임같은 사운드를 나타낸다. 특징이 잇다면 자신이 즐겨 듣던 노래를 OGG파일로 변환하여 사운드 채널 설정하면 게임중에 노래를 들으며 플레이가 가능하다.
사실성
사실성 그야 말로 완벽이다 . 그란투리스모를 능가하는 완벽성을 가지고 잇으며 그에 관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사실성이 나타나는 부분이라면 다음과 같다 .
타이어 마모 (마모가 심하면 스핀이 잘나며 결국엔 펑크로 이어진다.)
클러치의 구성 - 클러치를 설정할수 있어 더욱 다이나믹한경기를 펼칠수 있다.
포인트 !! 스틱 밋션 클러치 안쓰고 변속하는 법을 알것이다. 운전을 한다면.. 그 운전 테크닉이 이게임에서도 구성된다는 점이다.. ;'';; 보통 저알피엠대에서 클러치를 안떼고 변속을 하면 기어가 빠지지만 적정 변속시기에 노클러치 변속을 할수 잇으며 실제로도 어렵다는 노클러치 쉬프트 다운이 이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어렵다 ;; 또한 차량중에 레이싱 차량 이 나오는데 밋션이 도그 밋션 장착한 차량이 나온다. 도그밋션이 노클러치 변속이 더잘돼게 묘사 한점 또한 멋지다 . 무리한 엔진 쉬프트 다운으로 엔진 RPM이 한계치로 올라 가면 엔진이 망가지게 된다. 가속이 느려지고 TOTAL 파워가 떨어짐 ..
자신만의 셋팅또한 만족스럽다.
셋팅으로 차가 180도 달라 진다.
기본적인것 모두 포함 에 .. 롤바 조정 (언더스티어 UP & DOWN) 캠버각 조정, 토인 ,토아웃 (주행 성격 변환) 서스펜션 조정 (코너링 주행성격) 스티어링휠 기어비 등등 최종감속기어비 조정 , 각 단 기어비 조정 가능
이러한 세팅을 각각 다르게 하여 나만의 차량을 만들수잇다.
맵 은 7개 테마 약 30여개 맵이 잇으므로 일찍 질리는 편은 아닌듯 하다.
차량 구성
약 20대의 차량이 등장 한다.
실제 차가 아니라서 여기서는 마이너스 포인트를 부과 하고싶다. 하지만 적절히 유명차들은 컨버젼 하여 .. 약간 비슷한 차들이 잇다 . 예를 들면 XR GT 같은 경우 마쯔다 FC 다 라고 생각할수 잇고 F250 같은경우는 페라리 마라넬로 풍 얼굴에 포르쉐 바디라고 치면됀다. 아무튼 차량의 사실화는 떨어지지만 . 차량마다 가지고 잇는 특성이 뛰어나다 . 전륜 , 후륜 구동 주행의 차별화 프론트 , 미드쉽엔진 차량의 차이점 . 하지만 너무 다른 특성이 세다고 하나 과한부분은 약간 가미돼어 있다. 차량또한 충돌할 경우 찌그러 진다. 사고시에 축이 휘어 진경우 컨트롤이 매우 어려워진다.( 차가한쪽으로 쏠리기떄문 )
물리엔진 . 상당히 사실적인 물리 엔진을 자랑한다. 특징적인 면은 G(중력)를 조절할수 잇다는 것이다. ;;
게임모드
여타 명작 레이싱 게임에 뒤지지 않는 구성이다. 트레이닝 모드가 잇어 라이센스를 딸수도 있다.
멀티 플레이
정품으로 등록되잇을경우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필자는 크랙이라 해본적이 없다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