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내공 : 상상초월
제가 알기로 듀크뉴캠 포에버는 제작한지 참오래 지났고
블리자드보다 더욱 악질적으로 아니 혹은 낚시일지도 모를
살인적인 발매연기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듀크뉴켐포에버의 낚시 활약을 한번 보겠습니다..
-------------------------------------------------------
1997년 봄 : 3D 렐름스의 자체 개발 프레이 엔진으로 개발 시작
1997년 여름 : id 소프트웨어의 퀘이크 엔진으로 교체하여 개발
1997년 겨울 : 퀘이크 2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1998년 봄 :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
1998년 가을 : E3쇼에 언리얼 엔진으로 만들어진 트레일러를 공개. 그땐 10월에 했죠. 언리얼을 능가하는 그래픽적 요소와 하프라이프를 능가하는 게임 구성을 보여줌.
1999년 : 최신 언리얼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해가며 계속 개발
1999년 겨울 : 스크린샷 다량 공개, 그래픽 최강
2000년 : 최신 언리얼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하며 계속 개발
2001년 5월 : E3 쇼에 위의 저 트레일러를 공개, 당시로서 최상의 그래픽과 엄청난 스케일의 게임 구성력을 보여줌
2002년 : 최신 언리얼 엔진으로 업그레이드하며 노말맵 기술및 실시간 그림자 효과를 사용하게 개량하여 모든 컨텐츠를 업그레이드함.
2003년 : 묵묵히 제작중
2004년 : 최신 언리얼 엔진 버젼 업데이트(언리얼 엔진 2.5 버젼), Meqon 물리 엔진 채용
2005년 : 과연 발매 될수 있을까?
2006년 : 오랫만에 낚시글 하나... 뜬금없이 2가 나온다니.....
-------------------------------------------------------
지난 10년간 듀크 뉴캠 포에버 개발자의 실언들
“듀크 뉴캠 포에버는 1997년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다. 만약 1997년 최고의 게임이 못된다면 1998년 최고의 게임이 되겠지만..” By 인포그램 CEO 스칼 밀러 / 1997년
“듀크 뉴캠 포에버는 1999년에 발매될 것이다. 발매는 시간문제다.” By 3D 렐름즈 CEO 조지 브로우사드 / 1998년
“내년엔 꼭 발매한다.” By 3D 렐름즈 수석개발자 조 시글러 / 1999년
“준비는 끝났다. 2001년에 발매된다.” By 3D 렐름즈 크리스마스 이메일 / 2000년
“많이 늦어졌지만 적어도 언리얼 2보다는 먼저 나온다.” By 3D 렐름즈 CEO 조지 브로우사드 / 2001년
“이제 확정됐다. 둠 3보단 먼저 나온다.” By 3D 렐름즈 CEO 조지 브로우사드 / 2002년
-------------------------------------------------------
제가 고딩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보다 강태공이 또 있을까요?
땅콩비서의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