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름대로 rpg를 좋아하고 많이 해봤다고 생각하는 20대 중반 게임유저입니다.
저는 취향이 참 독특한거 같습니다. 여러분들 모두가 재밌다고 하시는 모로윈드3...(4는 제가 아직 않해봐서요;;) 받아서 인스톨후 몇분만에 지워서 코인낭비했었죠... 발더스게이트 또한 마찬가지, 1,2 다 받아서 해봤지만 별로.. 네버윈터나이츠도... 저는 게임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습니다. 그냥 해보고 재미있으면 하는거고 재미없으면 않하고.. 그런데 위에 놓여진 게임들은 거의 고만고만하게 묶어서 불류하는 게임인가 보더군요.. 저도 저런 명작으로 불리는 게임을 재밌게 하고 싶은데.. 막상 해보면 재미가 없습니다. 디아블로, 영웅전설, 이스, 창세기전 등등... 뭐 이런쪽들은 다 재밌게 하는데 말이죠.. 이번에 4가 나왔는데.. 코인낭비할까봐 못받고 있습니다..(사양도 높다고 하셔서.. 제 사양은 팔레 2800 1기가램 라뎅 x550 입니다.)
저는 왜 이런류의 게임을 적응 못하고 재미가 없다고 느끼는 걸까요?.. 단지 단순히 취향 차이 인것일까요? 명작이다 명작이다... 모두가 그러시니까...잡고서 하고는 싶은데 말입니다.. 모로윈드4는 우선 제쳐두고..지금 발더스를 다시 받아보는중입니다. 발더스게이트2...오리지날만요.. 이런류의 게임을 잘 적응하고 재밌게 플레이 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음..역시 게임에 대한 지식 자체는 무지해서, 이런류의 게임을 D&D라고 하나요?..? 저는 이거에 적응을 못해서 그런걸까요?? 발더스게이트2를 받으면 이번엔 최대한 재미를 느껴보려고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이런류의 게임에 재미만 붙인다면 할게 많아질것 같은데 말이죠.. 모로윈드3부터해서...(4는 아직 한글이 아니니...영어를 잘하는편이아니라;;)
리뷰게시판에 이런글을 써서 죄송하구요.. 그냥 저같은 분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에 적어본 글입니다.. 혹은 조언이라도 얻을수 있을까해서요..
너무 시간이 늦었군요.. 댓글 다시는분이나 있으실지..?;; 모두들 좋은꿈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