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이걸 H게임으로 인식하고서 했다는것이 문제겠네요. 글쓰신분께서는 이전의 비주얼노블에 대해서 해보신경험이 없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이전에 해보신것이 있으시다면 그때 자신의 취향이 아니셨다면 Fate는 안했을것으로 생각되고 취향이셨다면 Fate는 다른분이 평가한것이랑 비슷한 평가가 나오셨을것같습니다.) 일단 판타지계 소설이라고 생각하고 본문만 쭉읽어보시면 취향에 따라서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소설이니까 일본식 RPG같은 주어진곳에대한 어느정도의 유동성같은것도 없습니다. 다만 분기가 몇개 있을뿐이죠. 배경에 대해서 왜 그런가를 현실적인 상황에 맞추어서 논리적으로 설명해라고하시면 넌센스지요. 스타워즈 소설에 나오는 이야기를 현실적인 과학에 맞추어서 설명하려면 말도안되는 이야기들뿐입니다만 아무도 그런걸로 태클을 걸지않습니다. 이런류의 공상과학? 판타지?소설은 기본 배경(세계관)을 전제하고 시작하는거니까요. 게임성운운은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이건 비주얼노블=소설입니다. 님께서 생각하시는 게임성은 0%입니다. 저도 창세기전시리즈도 다해보았고 팔콤쪽도 좋아합니다만 게다가 -님의 나이는 제가 모르겠습니다만 - 30초반의 나이입니다만 Fate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별로 의미없는 H씬이라던가는 팔아먹으려고 넣어놓기도 하는거니까 뭐 어쩔수있겠습니까?(아이디가 슈샤쿠이시면 이보다 더한거 많이 보셨을걸로 생각합니다만)
스토리가좋다? 음..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철학서도 아니니까 심오한 철학적주제를 작가의 판단으로 논리적으로 풀어낼 필요가 없습니다. 소설적으로 생각할수있는 신념에 관한 명제를 3가지 스타일로 풀어서 적어놓았고 독자에게 던저 주었을뿐입니다. 야겜이지만 재미없는 H라... 야겜을 기대하시고 스토리를 원하셨다면 님의 아이디대로 취작류를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아마도 어느누구도 H부분으로 이걸 좋다고 평가한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음악이 좋다? 팔콤BGM들 좋지요.저도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Fate가 나쁜가? 그렇다고도 생각안드네요. 님께서 말한대로 각상황에 어울릴만한정도죠. 각상황에 맞는 음악이 나오는게 단점이라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팔콤이 이런 비주얼노블 만든적이없어서 만든다해도 더 좋은 음악이 나올거라고는 생각이 안드네요. 연출이 좋다? 이전 비주얼노블에 비하면 천지개벽할정도의 놀라움이죠. 이건 소설이지 RPG가 아닙니다. 액션RPG적인 움직임이라도 바라셨으면 처음부터 잘못시작하신겁니다. 소설이라는 글을 읽는것에 흥미를 부가 시켜주는정도의 연출로 아주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앞에 글이나오고 배경으로 전투 동영상이 흐른다면 소설로서의 역활을 할수가 없게되는거죠.
어떤 리뷰를 보시고 시작하게 되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자신의 감상적인 글에 논리적으로 반박하라고 하시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이글의 어디가 논리적인지 알수가 없어서 논리적으로 반박할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비주얼노블에 취작같은 H게임이나 액션RPG의 잣대로 평가하고 다른사람을 모조리 오타쿠나 개소리 취급한다는것에 놀라움을 금할 길이 없네요. 가능하시면 좀더 차분하게 논리적으로 비판을 하시고 상소리를 좀 지워주시던가 그게 불가능하시면 그냥 글을 지우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주 맘에 안들더라도 다른사람들도 다 보는 게시판에 욕을 늘어놓는건 글쓴이의 인격을 의심케하는 일밖에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