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 의심스럽다 여자케릭은 엘프뿐이오. 나이트, 레인져는 남자케릭 뿐이다. *백보 양보해서 클로즈라 그렇다치자! 클로즈인데 서버관리가 이모양인가. 게임좀 하다보면 메시지를 전송할수없습니다. 라는 무한 메시지 테러가 발생한다. 알고보니 서버 과부하로 접속 끊긴현상-;;(클로즈 테스트 인데~?) 원인은 즉슨 피씨방에선 클로즈 당첨안됐어도 접속할수 있단다.. 아마 그로 생각보다 많은 인 원이 접속한듯하다;; 클로즈 피씨방 마케팅의 전략인가..말아먹어라!
직업 : 나이트, 레인져, 엘프(?) * 대체 판타지의 직업을 뭐라 생각하길래 엘프가 들어가는 지 모르겠다. 마법사도아닌 엘프..이건 뭘까(;;) 게임성공의 키워드를 단순화된 소수직업군 으로 잡은것인지..유행의 역행인가..
그래픽 : 3D 배경에 2D 케릭터(?) 제라,그라나도의 전철을 그대로(?) *날이갈수록 그래픽이 퇴보하는 느낌이다. 배경만 그래픽이라 생각하는건가? 케릭을 가만히 새워놓고 스샷찍으면 과연 45도 얼짱각도 얼짱스샷이다. 뽀샤시하고 그래픽 좋아보인다. 그.러.나 실제게임플레이에선 한숨이 절로나온다..어째 갈수록 모션이 엉성해지는지..
처음 해보고 느낀 소감입니다. 앞으로 발전할가능성이 있긴하지만 전체적 뼈대로보아 실망.. 제라 그라나도 알투 까지 카운터를 3번이나 먹엇군요. 제대로 녹다운! 배경 그래픽도 중시하지만 보다 케릭터의 여러 동작의 부드러움을 중시하는 저로서는 불쾌해질 정도의 모션을 선사해줍니다. 또 그래픽 최적화를 이정도사양에서 버벅이는 꼴이란..그래픽이 좋고 나쁨을 떠나서 확실히 그래픽의 최적화에 실패한듯 합니다. 갈길이 아직도 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