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같지도 않은 리뷰]길티기어 이그젝스 슬래시 // PS2판

곤군님 작성일 06.07.01 22: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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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상상초월


길티기어 리뷰가 없길래 그냥 쓴다. 근데 리뷰같지도 않고 말투가 좀 재수없더라도 그냥

봐주길 바란다. 관심없으시면 뒤로가기 클릭.

길티기어를 아는가?

격투게임 좀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 들었을 법한 게임..

보통 사람들은 오락실에서 한번 쯤 해본다. (킹오파,철권 구경하다 옆에있길래 한번..)

처음에 콤보가 막 나가길래 신기해서 몇번해보다

로망,포스로망까지는 가지도 못하고 "이게 뭐야 재미없어" 라며 접어버리는 게임..

길티 광팬으로써는 안습이다..


25일날 팔매하자마자 미친듯이 달려가서 질러버린 게임, 필자가 살면서 가장 오래한 게임..

그래봤자 3년이지만 게임은 쉽게 질려하는터라 한달을 넘긴게임이 손에 꼽는정도라는..

지금까지 해본 게임(여타 콘솔겜,와우,라그,다옥,린2 등등..)보다

36배는 더 재밌다는 소리다.. (헛소리)

하지만 결코 쉽지않은 게임

입문하려면 적어도 한두달 걸리는게임.. 절대 만만하지 않다

길티기어 시작한지 2달만에 점프캔슬, 1년만에 로망을 알아냈고, 1년 반만에 포스로망,

2년만에 속성부여 , 3년째인 올해에 사이코소프, 단독속부를 알아내 하고있는중이다..

해도해도 끝없이 익힐게 생기고, 새로운패턴이 나오는등.. 정말 질리지 않는점이 매력

왠만큼의 지식없이는 할수없는 게임.. 뭐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재밌는게임이다


만약 CD를 산다면 절대 혼자하지 마라.. 근처의 친구 한명을 끌여들여 같이 해라

킹오파나 철권... 컴터랑만 하면 재밌던가..

필자는 3시간 걸려서.. 단지 길티를 하기위해 서울오락실까지 찾아가본적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길티유저들이 이러하다; 여타 게임유저들도.. 그럴듯)

뭐.. 사람 폐인 만드는 게임이다.. 격투게임 주제에.. 췌..

지금 이게 리뷰를 쓰고있는건지.. -_-..


암튼 이번 새로나온 길티기어 신작 "길티기어 이그젝스 슬래시" (뭐야.. 지금부터 리뷰인가..)

성기사단 복장의 솔 (오더 솔), 과 자파친구라는 아바의 신 케릭터 추가

(위 사진참고, 왼쪽부터 아바 , 오더 솔)

케릭터들간의 밸런싱 조절 신기술의 추가등.. 등.. (.. 한마디로 바뀐거라곤 2가지..)

특히 리로드시절 3대 개캐라 불리던 슬레,에디,로카의 하향으로 밸런스가 어느정도 맞다고

할수있다.. 일본 에디 최강유저 오가와는 죽을라 하더라..

대신 새로운 강캐릭의 등장-_-.. 우리 단장님 카이.. 구석에 몰리면 하기싫지

... 암튼 밸런스 조절은 그럭저럭 무난하다 이번작은..

길티를 모르는 분을 위해 게임소개를 간략히 하자면..

일단 특징 첫번째, 케릭터의 개성..

개인적(!)으로는 참 개성많은 케릭터들..

전투방식, 방어력, 케릭터 무게, 외모, 스토리등 케릭터마다 개성있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오더솔만이 가지고 있는 차지게이지, 로카의 열량이나 전력게이지

또는 자파의 빙의를 이용한 전투방법, 아바의 모드변환, 죠니의 동전시스템, 베놈의 당구공생성

등등.. 단순히 공격모션이라던가, 기술만 다른것이 아닌, 플레이스타일의 완벽한 차별화

라고 할수있겠다.. 그런데 '다른게임도 그래요' 라고 하면 필자는 심히 난감

두번째, 그래픽. 멋지다, 깔끔하다.. 도트 안튄다.. 케릭터들의 애니메이션같은 부드러운

움직임, 타격감.. 뭐 하나 흠잡을것이 없는 그래픽! (PC판은 좀 딸린다)

셋쨰.. 콤보. 보통 격투게임에 체인시스템이란것이 존재한다. (명칭이 정확한지는 의문)

뭐.. 쉽게말해 기본기들이 연결되는 시스템.. 킹오파는 없다.. 아마도

철권도 없다.. 있는 게임은 매우 드물다, 한두대 때리고 필살기. 이거보고 콤보라 할수있는가

공중콤보,, 있는 게임 손에꼽는다.. 공중에 올라가면 추격해서 다양한 콤보가능..

넷째.. 시스템을 이용한 다양한 테크닉. 길티에는 관성이 존재한다.

과학시간에 배웠으니 뭔지 다 아실테고.. 쉽게 말해 대쉬중 점프하면 더 멀리나간다는것.

대쉬중 기술을 사용하면 미끄러지듯이 사용하는것..등이 있다..

공중기본기중 사용시 뒤로 밀리는것이 있는데, 공중대쉬중에 사용하면 관성과 뒤로밀리는

힘이 반작용(과학 못하는데..이런거 쓰기 난감하다..그거 반작용 아니거든? 이라고 따지시면 곤란..)

해 제자리에 착지하는 변칙D라는 테크닉.. 저공커맨드.. (몇몇게임에는 있다) 강제로 상쇄를

일으킨후 폴디로 캔슬해 버스트의 무적시간을 그대로 가져가는 버스트캔슬, 컴퓨터에게

점프를 한번 더 한것처럼 인식시켜 점프캔슬을 한번더 가능하게 해주는 점프캔슬 속성부여,

미리커맨드를 입력후 버튼을 누르는 선입력시스템, 상중단 동시공격을 이용한 가불공격

경의를 사용해 중단기처럼 보인뒤 하단공격을 하는 경의캔슬, 상단공격 가드직후 서있는

모션이 유지되는것을 이용한 사이코소프, 대쉬관성을 붙인 하이점프 저공요참으로 상대방에게

거꾸로 서서막는다 라는 역가드 저공요참선 등등등등등등등------ 끝이없구마아..

위에 써놓은것은 길티 왠만큼 한다는 사람 아니면 이해불능이니 그냥 패스패스

너무 기니까 그냥 자른다..

다섯째. 재밌다. 일단 해보라.. 단 끈기를 가지고 해야할듯..


근데 바뀐게 별로 없어서 리뷰할께 없따..

'메뉴얼만' 한글판인 주제에 가격은 드럽게 비싸서 45000원.. 유저 농락이군 이거

아무튼 격투게임 좋아하는 사람이건 그냥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건 온란게임 좋아하는 사람이건

애던 어른이던 여자던 상관없이 우리모두 길티기어를 합시다..

(필자의 궁극적 목적은 홍보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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