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코리아는 플레이스테이션2용 택티컬 액션 게임 ‘진 삼국무쌍4 Empires’를 한글화 작업을 거쳐 2006년 8월 31일 정식발매하며 오늘 한글판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이번 ‘진・삼국무쌍4 Empires’에서는 자신 이외의 아군 무장에게 지시를 내릴 수 있게 되어 상황을 보고 전군을 적진으로 돌격 시키거나 자신이 전선에 나갈 때 아군에게 본진을 사수하게 하는 등 전투파트에서의 전투방법이 보다 전략적으로 진화하였다.
또 플레이 가능한 시나리오가 시대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시간의 흐름에 의해 크게 변화하는 세력, 그 중에서 어디를 선택하여 대륙을 통일할 것인지 플레이어의 즐거움이 늘었다.
에디트 모드에서는 플레이어의 얼굴이나 방어구, 목소리, 모션 등을 조합하여 자신의 마음대로 무장을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한 무장은 군주나 부하무장으로 「쟁패 모드」나 「프리 모드」에 등장시킬 수 있고 『진・삼국무쌍4 맹장전』에서 작성한 에디트 무장의 데이터를 연동시킬 수도 있다.
아군 무장을 자신의 영지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주력무장을 동쪽에 모아 적 영지 공략을 노리거나 서쪽에 강력한 무장을 배치하여 자신의 영지 수비를 철저히 하는 등 전략의 기본인 「어느 곳을 치고 어느 곳을 지킬 것인가」를 생각하는 재미가 추가되었고 유저들의 요청이 많았던 2인 협력플레이를 실현, 상하 분할 화면으로 협력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전략적인 거점제압이 열쇠가 되는 이번 작품에서는 좌우로 나뉘어서 공동작전을 펼치거나 보조를 맞추어 중앙돌파를 하는 등 지금까지 이상으로 협력플레이의 묘미를 맛 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