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장보고전...

신쿠 작성일 06.08.22 16:4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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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우수함


쓰다보니 아주 먼 옛날 게임들만 쓰게 됩니다.

정말 재밌게 햇던 게임중 하나로 기억남습니다.

장르는 전략시뮬레이션

종족이라기 보단 나라별로 세나라가 준비 되어있엇습니다.

중국(당대도적) 한국(청해진) 일본(사무라이)

정말이지 재밋는 전략이엿으나...

미칠듯한 길치 유닛들...

만약에 장보고전 유닛들이 길치가 아니엿다면 스타만큼은 아니여도 어느정도 국산 전략시뮬의

신화정도로 남을 법 했을겁니다. (스타가 뜬이유도 길잘찾아가는게 많은 부분을 차지했죠.)

그래픽은 눈이 안아플 정도입니다.

잘 알려진 게임으로 예를 들어보자면 워크2 정도 일까요. 제 생각엔 좀 더 나아보입니다.

장보고전 플레이시 특징이라면

거의 제한이 없는 인구수

식량이 존재 햇다는것 (모자르면 유닛들의 체력이 저하됩니다.)

상당히 많은 수의 업그레이드 스타처럼 +1 +2 이런것이 아니라

무기를 개발해주면 건물에서 무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철검 ->강철검 ->소월검

철검을 지정해 유닛생산비가 400금이라면 강철검을 지정해 유닛생산시 600금

이런식으로 돈이 더 추가 됩니다.

끝없는 업그레이드도 상당히 재미있엇죠.

유닛이 죽고난후 뼈와 혼을 사용할 수 있다는겁니다.

이것을 통해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박이라던가... 백호 소환이라던가...

상당히 강력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이런 매력들이 있어서 나에게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남은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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