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진)~_~; 써봤고 성능을 체감으로 거의전부 파악된 총만 이야기 할께요
포인트맨
.기본총들은 제외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기본총입니다. 3직업중 라이플맨의 기본총이 젤 안습이더군요 ㅠㅠ
나머지는 쓸만함.......
(1) bizon pp-19 : 초보용으로 총알이 많아서 처음하는 사람들이 간혹 실수로 구입하는 총이구요
(저도 구입했었는데..... 한때는.. 잘 썻음.......)
파워도 적당히 좋고(서브머신건 중에서는), 총알이 많아 리로드 없이 돌격후 지연되는 총격전에서 유리함
저같은 경우 비존을 쓰면 최대한 위협사격위주로 가서 적의 잔탄을 소비하게 유도한 후에 적의 잔탄을 파악한 후
적 잔탄이 약 8발 미만이 되면 돌격 하는 방법도 쓰곤했었죠.
적의 잔탄이 6,7발 정도밖에 없으면 왠만하면 제가 죽는것 보단 적의 잔탄이 먼저 소진되더군요, 운이 좋으면 적이
"재장전 중이다!"라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물론 적이 2명이상이면 권하지않습니다..^^
(2) ump45 : 저의 포인트맨 주력 총기 입니다. 장점은 모든 상황에서 유연하다는 겁니다.
근거리, 근중거리전에서 불리하지 않습니다.(대게의 포인트맨은 근중거리이상이 되면 상당히 약해집니다)
거리가 멀어져도 총알이 잘박힙니다.(데미지를 못주는 상황에서는 헤드샷을 노릴수 있습니다. uzi는 불가능)
저같은 경우는 개조를 사거리를 개조하고 안정성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포인트맨과 교전시에는 거리를 두고 싸우는 경향이 있습니다.(유리합니다,상대가 우지라면 맘편안히...)
그리고 총알은 구경을 줄이면서 30발로 개조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파워가 줄어든 30발로 싸우느니
파워가 있는 25발로 교전해서 먼저 죽이는 쪽이 좋다는것을 체감했습니다.(서브머신건중 최고의 파워지만 aks
보다 뭔가가 약합니다. 설명할 수는 없지만......)
(3) aks- 74u : 요즘 한창뜨는 포인트맨에게 준 대 라이플맨용 이라고 불리는 총 이미지에서 보시다 시피 ump와 데미지는
같지만 막상 써보면 좀더 쎈 느낌이더군요 하지만 조준해서 쏠때는 ump보다 안좋은 느낌이더군요 ump로는 어느
정도의 근중거리에서 헤드샷을 노린다는 느낌으로 쏠 자신이 있는 반면에 aks는 걍 쳐 죽인다는 느낌으로 쏩니다.
(이 말은 총의 사거리 제원이 좋기때문에 좀 멀어져도 다른 서브머신건 보다는 유효 데미지가 들어가 준다는
장점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
(4) mp5a3 : 처음으로 주는 기본총으로 별로 해주고 싶은 말은 없습니다. 크로스 안에 총알이 박혀준다는 느낌 말고는
해드릴 말이 없군요, 약한 파워, 적은 유효 사거리, 파워가 약함에도 불구하고 조금 좋은 연사속도 아바의 기본
총들은 걍 없을 때 쓰는 총! 이니까 별로 신경 쓰지마세요^^
(5) mp5k-pdw : 가장 보급이 많이 된 총이죠(아바 내에서^^) 하사가 되기전에 아무총이나 사야했던 사람들이 고른 총!
바로 그총 압도적인 기동성! 풀스킬 발동상황에서 이 총들고 원하는 포인트에 젠되면 누구보다 먼저 포지션을
선점하면서 총의 성능도 떨어지지않는다는 그 총!! 포인트맨들의 교과서 적인 총입니다.^^ 조금 떨어지는 파워
에도 불구하고 빠른 움직임과 빠른 연사속도로 인해 피하면서(응?) 약하지만 빠른 연사속도의 총알로 적의
에임을 흐트리면서 적을 죽일 수 있는 총입니다. 포인트맨의 장점인 위치 선점과 빠른 미션 수행능력을 우선시
한다면 이것 저것 다 빠른 이 총이 알맞습니다.
(6) uzi : 우지 사용자 수가 눈에 띌만큼 많지는 않지만 그 강력함에는 저도 치를 떱니다. 코너를 돌면서 딱 마주쳤을 때는
이길 수가 없더군요..... 반대로 좁은 통로의 코너를 돌면서 적과 마주치면 지기도 힘들다는 말입니다. 공격력도
좋은편에 속하면서(중간이상이면 좋은겁니다 ~_~ 최고가 아니면 좋은게 아니라는 생각은 금물.)최고의 연사력
자신이 몇발만에 죽은지도 모르죠 한두발 맞은것 같았는데 실은 6발정도는 맞아버린 상황이니까요. 기동성도
좋고 개조하면 32발이라서 총알도 넉넉하죠 돌격해서 낭비하면서 쏴도 2명정도는 거뜬히 죽일 수 있으니까요.
전체 총기들의 스테이터스들은 이미지와 같지만 실제 체감은 스테이터스 이미지의 게이지로만으로는 설명할 수 가 없습니다.
흠.... 이런 이야기입니다. 안정성은 총기 팀(반동)을 나타내지만 총마다 기본 크로스에임의 크기가 틀리고 연속으로 발사한
총알의 숫자에 비례해서 총이 티는 시점도 총마다 틀리기 떄문으로 보입니다.(일종의 총기 과열이 빠르고 느리고로 인한 오발탄??이랄까요)
아래쪽은 아바 홈피에 있는 총 이미지를 손좀대서 보기 편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