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쪽에 히어로즈 3,4에 대해 논란들을 하시고 계시는걸 보고 글을 써봅니다. 히어로즈 시리즈를 온라인 게임화 하는겁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온라인화 하기 완전 좋은겁니다. 히어로즈 시리즈가
우리 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성 전투 시스템도 딱맞아 떨어지죠 (물론 턴제가 아니고 ㅡㅡ리얼 타임입니다 온라인 이니까) 각각 종족들의 성이 몇개 씩 전역에 있고, 휴먼이 네크로맨서 성을 먹게 되면 휴먼+네크로 성향을 띠게 되고 그 마을에서 캐릭터를 키울시에 데스나이트라는 직업을 가질수도 있게되는거죠 만약에 휴먼왕+네크마을이라는 조건이없으면 데스나이트는 존재 못하는겁니다! 왜냐? 클레스의 유니크 성을 추구하는거죠
그리고 각공성 방어자에게는 유닛을 뽑을수 있는 권한을 주는겁니다. 히어로즈 처럼 매주 몇마리씩 그럼 나중에 최강의 대국이 될수 있지만 ..... 그건 그나름대로의 대단한 능력이겠죠 국왕의
그리고 공격자 측에서도 개인이 아닌 길드나 각 단체에서 전투를 위한 ''군대''를 결성할경우에는 '용병'에 해당하는 크리쳐들을 돈을주고 살수있는겁니다. ''그리픈'', ''헬하운드''같은 것들 물론 그리픈, 헬하운드들이 몹이기도 하겠지만 말이죠..
이정도만 되어도 흠 괜찮겠군요 제가 온라인 게임을 좋아해서 구상을 해본건 많은데 제가 구상하는 온라인 게임은 나오면 ㅡㅡ 사람들 현실생활 못할거 같아서 안만들껍니다!
너무 이상적이라서 만들기도 어렵겠지만^^;;; 그래도 생각만 해도 작살인거죠 ---== 제 온라인 게임의 세계 ==-- 흠 그예를 하나 들어 히어로즈에서 적용시킨다면 사냥을 하시면서 ''해당 직업이 뭔지는 안정했지만'' 대충 (사육자)라는 클레스라면 해당 몹을 킬 할때마다 스킬능력인 '완전한 사육'을 발동됨으로 해서 해당 (동물형이면 동물형 곤충형이면 곤충형에 특화를 줍니다.) 유형의 몹을 봉인시켜서 자신의 사육장에 넣어 기를수 있게됩니다. (사육장은 울온처럼 돈으로 사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격측이나 방어측에서 필요로 한만큼 팝니다. 사냥할때는 한마리만 대리고 다닐수있습니다.
이정도 입니다. 제 온라인 게임의 기본 베이스는 울온의 사회적 시스템, 와우삘은 아니지만 와우처럼 느낌이 좋은 배경(맵) 크기, 레벨의 구애가 있지만 그리크지 않고(장비차이가....)
--캐릭터 육성 방식-- 베이스레벨 5당 스텟을 하나 주게됩니다. (이는 고레벨과 저레벨의 차이를 그리 크게 두지않겠다는겁니다.) 리니지1의 레벨 경험치 차이로 큰다면 레벨 40은 키워도 52는 키우기 힘들죠 하지만 저의 온라인 세계에서는 40까지만 쉽게 키워도(시간이 없는 사람을 위해) 52와의 스텟 차이는 2밖에 안난다는 거죠 그럼 시간이 적은 사람들도 게임을 할때 고렙들의 위화 감에서 벗어날수가 있는거죠
--캐릭터 스킬(기술) 방식-- 필요 없는 스킬은 없도록 하자는게 제 의견입니다. 솔직히 쓰잘대기없는 스킬 열라많습니다. ㅡㅡ게임을 보면 그래서 이번에 나온 '다크메시아'의 스킬 시스템을 활용하고 싶어집니다. 예전 부터 생각해온거지만 얼음마법을 땅에 깔면 아이스 트렙이 되는거죠^^ 화염마법을 손에 쓰고 있으면 옆에 친구 궁수가 불을 붙여 불화살을 쏘던가
이렇게 하나같이 스킬의 사용용도를 늘리는 겁니다. 화염마법은 오직 공격만? 이 아니라 추운지방에서의 체온 유지라는 바가 생기는 겁니다 그럼 화염마법으로 체온 유지 게이지를 원상태로 복구할수 있게하는 겁니다.
스킬을 익시는 것은 기본 레벨 40만 되어도(리니지 기준)모든 스킬을 다 배울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해당 기술을 배우는것은 라이센스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서 배운다? 핫 어이가 없지않습니까? 1초전까지 모르는 기술을 돈주고 책 본다고 쓴다는게 말이 됩니까? 애초에 그럴꺼면 캐릭터 생성할떄부터 다 쓸수있게 만들던가
왠 캐뻘짓이죠 ㅡㅡ 짜증나게
--라이센스 제란?-- 해당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1인칭 캐릭터로 들어가서 해당 트레이너 센터에서 해당 주인의 컨트롤 능력을 필요로 하는 조건을 주게 됩니다.
만약 속사 라는 스킬을 익실려면 FPS게임 처럼 총대신 화살을 쏘는것 처럼 1인칭으로 조건을 주게되고 마우스로 10초 내에 해당 목표물 5개를 전부 명중 시키시오 해서 명중시키면 라이센스 1단계 완료가 되는겁니다. 그리고 어느정도의기간(약 하루) 뒤에 2단계 트레이닝 그렇게 해서 5단계정도 트레이닝이 끝나게 되는 경우에) 라이센스를 따게되고 쉽게 그 스킬을 쓸수 있게되는 겁니다.
속사의 활용도를 보자면 '속사'의 스킬을 익힐경우 패시브 : 민첩 +0.7 순발력 +0.3 집중력 +0.1 패시브 : 화살 재장전 속도 30% 증가 패시브 : 기본공격 속도 5% 증가 (기본 적으로 그 사람의 손이 빨라지니까)
엑티브 : 속사 공격 엑티브 :........... 여러가지를 주는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을 익히는게 아니고 '라이센스' 재 입니다.
이렇게 스킬을 익히게 되면 '플레이어'가 캐릭터에게 진짜 지대로 빠집니다. 스킬을 하나 배워도 그 스킬을 소중히 하게 되고 '자랑'도 가능하구요
물론 현실처럼 '트레이닝 센터'(운전면허 학원) 비싸겠지요~_~?
뭐 이정도 입니다. 아직 못쓴게 90프로도 넘지만 ㅠㅠ 한계가 ㅡㅡ
-------------------------------------------------------- 이상 히어로즈 온라인 이야기를 해볼려다가 제 말만 하다가 끝냅니다 ㅡㅡ 다들 즐겜 뛰십시요 저는 제 이상을 위해서 컴퓨터 공부를 합니다.